◆…투썸플레이스가 '투썸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한 '모바일투썸'을 출시했다. 사진= 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투썸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한 '모바일투썸'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투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을 선택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결제하는 '투썸오더'다. 줄 서는 불편함 없이 사전 결제한 메뉴를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전에 투썸오더를 통해 주문한 메뉴 혹은 미리 등록한 메뉴를 터치 한 번으로 주문할 수 있는 초간편 주문 서비스인 '원터치오더' 기능도 탑재했다. 원터치 오더 결제는 사전 등록한 '투썸 기프트카드(선불카드)'로만 이용 가능하다.


홀케이크 예약 및 픽업 서비스도 고객들에게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희망 수령일 기준 3일 전부터 예약가능 해 원하는 날에 확실히 케이크를 수령 할 수 있게 했다. 케이크 외에도 '투썸 LOVE 파티팩' 등 부가상품을 한 번에 주문할 수 있어 이벤트 준비 시 특히 유용하다.


홈 화면 주요 기능 항목 탭으로 배치…프로그램 개편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 가미


주문 시스템 추가뿐 아니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을 전면 개선했다.


홈 화면에 기프트카드 등록 정보, 리워드 포인트 적립 현황 등 주요 기능 항목을 탭으로 배치해 터치 한 번으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 했다. 특히 화면 상단에 해시태그 검색창을 넣어 필요한 제품과 이벤트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프트카드 사용 고객을 위한 '투썸리워드' 프로그램도 새로워졌다. 적립 단위를 포인트 제도(1원당 1포인트)로 변경해 5만 포인트 당 레벨이 한 등급씩 올라간다. 레벨이 오를 때마다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 제공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5만 포인트를 달성하지 않아도 등급을 올릴 수 있는 '미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모바일투썸 이용자는 30일간 총 5개의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 완료 시 추가로 등급이 올라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이 지급된다. 마치 게임을 하듯이 모바일투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가미한 것이다.


투썸플레이스는 모바일투썸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4일까지 앱 다운로드 및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CJ ONE 회원 중 모바일투썸 신규 다운로드 후 투썸 약관 동의 시 선착순 5만명에게 CJ ONE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포인트는 내달 29일 일괄 지급되며 기존 투썸 모바일 앱 사용자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