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가수` 거미, 새 싱글 ‘혼자’ 18일 발매



대체불가 ‘믿고 듣는 가수’ 거미의 신곡 ‘혼자’가 공개된다.

거미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혼자’를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연인 사이에서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혼자인 것만 같은’ 외로운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 곡으로, 거미의 독보적인 가창력과 탁월한 곡 해석 능력으로 많은 리스너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거미는 지난 15일과 16일 공식 SNS를 통해 신곡의 기대감을 높이는 티저 2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손석구와 정인선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뮤직비디오 티저와 더불어 신곡 ‘혼자’의 음원 일부도 오디오 티저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붙잡고서 왜 놓지를 못해’라는 애절한 가사와 함께 거미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완곡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더욱 배가시켰다.

특히 이번 새 싱글 앨범 ‘혼자’는 정규 5집 ‘스트로크(STROKE)’ 이후 약 21개월 만의 신곡으로 뉴이스트 W, 에이핑크, 허각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룩원(LOOGONE)이 작곡에 참여 더욱 기대감을 높이는 터. 이번 앨범 역시 `믿고 듣는 거미`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증명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앨범 발매 시점에 맞춰 거미가 홍대에서 버스킹을 통해 리스너들을 직접 찾아갈 것으로 알려지며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거미의 새 싱글 앨범 ‘혼자’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