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무역 협상 임박에도 지표 부진에 하락



"미·중 무역 협상 타결, 최종 단계 임박"

미 12월 건설 지출 시장 예상치 큰 폭 하회

"미·중 합의 예상한 차익 실현 매물 출회"

S&P500 지수 다시 2,800 포인트 하회

월그린, 월가 목표주가 하향 타격 지속

테슬라, 모델3 수요 부진 전망에 추가 하락

[유가] 무역 합의 기대·오펙 감산 추진에 반등



뉴욕증시 모두 하락하며 마감 했습니다. 특히나 S&P500 지수는 0.3% 빠지며 2,800포인트를 밑도는 모습입니다.

오늘 뉴욕증시, 등락이 가팔랐습니다. 장 초반 미중간 최종 합의안 도출 소식과 백악관 관계자들의 낙관적 전망에 오름세로 출발했는데요, 장중 미국의 12월 건설지출 지표가 부진하게 발표되며 하락폭을 키우는 모습이었습니다. 여기에, 그동안 길게 시장을 이끌어왔던 미중 협상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는 기대감에 오늘 장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결국 하락 마감 했습니다.

이어서, S&P500 지수 흐름도 짚어보시죠, 지난 주 2,800 포인트를 넘은 지 하루만에 다시 하락 전환한 모습입니다. 2,800 포인트가 경기 회복 시작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다시금 2,800P 지점을 밑돌면서 막판 하락폭을 키웠습니다.

오늘 다우 30개 종목 대부분 하락했습니다. 오늘 헬스케어주가 크게 부진했고, 미 정부에서 부정적 법안을 발의하며 4% 넘는 낙폭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지난 주 월가에서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며 타격을 받던 월그린 오늘까지 하락하며 3% 가깝게 하락했습니다.

한편, 보잉도 오늘 장 초반에 가장 좋은 흐름 보이면서 상승 권역에 머물렀는데요, 장 중 매물이 출회되며 오늘 2%대 타격을 받은 모습입니다.

한편 지난 주부터 빠지던 테슬라, 오늘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테슬라에서 모델 Y를 공개했지만, 모델3 수요에 타격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되며 추가로 하락했는데요, 이틀동안 10%넘는 낙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어서 업종별 흐름도 짚어보시죠. 오늘 11개 업종 대부분 하락했습니다. 헬스케어, 금융, 제조, IT 하락...자재, 부동산 상승

<상품시장>

오늘 국제유가, 미중간 합의 기대가 불거지며 지난 주 수요 우려를 불식시키는 모습이었는데요, 오펙에서 또 한번 감산을 추진하며 상승했습니다. WTI 79센트 오른 56.59 달러에 거래 됐구요, 브렌트유 26센트 오른 65.33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금 가격도 살펴보시죠. 지난 주 1,300달러선 아래로 떨어지며 계속해서 하락폭 키우고 있는데요, 오늘도 달러가 강세를 보이며 하락했습니다. 4월물 금가격 0.9% 내린 1,287달러선에 마감 됐습니다.

한편 달러 지수, 트럼프 대통령의 강달러 압박에도 보합권 흐름 유지했습니다. 오늘 0.3% 오른 96.67 포인트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