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정기주총 이달 27일 개최…"조양호 회장 이사 연임안 포함"

대한항공이 제 57기 정기주주총회를 오는 3월 27일 개최하기로 하고, 조양호 대표이사 회장의 이사 연임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안건을 결정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오늘(5일) 대한항공 서소문 사옥에서 이사회를 열고 "글로벌 경기 전망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델타항공과의 조인트 벤처 조기 정착, 국제항공운송협회 연차총회의 성공적 서울 개최 등 대한항공의 주요한 과제가 산적해 있다"며, "절대 안전체제 유지 및 안정 경영을 통한 회사 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항공전문가인 조양호 회장의 리더십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항공·운송 외길을 45년 이상 걸어온 조 회장의 항공 전문가로서의 식견은 대한항공뿐 아니라 한진그룹의 주주가치 극대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연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동시에 이사회에서는 제57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의 건으로 김재일 사외이사 임기 만료에 따른 박남규 사외이사 선임 건과 재무제표 승인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 건 등을 의결했습니다.

대한항공 측은 "박남규 사외이사 후보는 서울대학교 교수로 전 세계 60여 개 항공사들이 1945년부터 2010년까지 65년 동안 체결한 전략적 제휴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연구 등을 25년 이상 연구해온 글로벌 항공운송산업 전문가"라고 설명했습니다.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