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 아이콘’ 선미, 신곡 ‘누아르(Noir)’ 7개 음원차트 1위



가수 선미의 신곡 ‘누아르(Noir)’가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4일 발매된 선미의 신곡 ‘누아르(Noir)’가 발매 이후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선미의 신곡 `누아르 (Noir)`는 5일 오전 9시 기준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 벅스,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뮤직 등 총 7개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에서는 2위를 기록 중이다.

선미의 신곡 `누아르(Noir)`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드럼, 베이스가 조화되는 일렉트로닉 레트로 댄스(Electronic Retro Dance)곡이다. 선미의 감정에 따라 변하는 다양한 곡 전개가 펼쳐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선미는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음악과는 또 다른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는 신곡 `누아르(Noir)`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미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는 팔색조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선미 작사, 프로듀서 EL CAPITXN과 선미가 공동 작곡한 ‘누아르(Noir)’는 자신의 관심사 속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을 하는 선미의 섬세하고 독특한 감성이 완성해 낸 선미만의 작품이다.

특히 선미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만의 시선으로 바라본 `누아르(Noir)`를 개성 있는 연출로 표현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신곡은 음악과 영상을 서로 다른 해석과 표현을 통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한 뮤지션 선미와 아티스트 선미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다.

선미는 지난 2017년 8월 소속사 이적 후 첫 싱글 `가시나`를 발매해 흥행에 성공했으며, 2018년 1월 싱글 `주인공`으로 실력과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어 지난해 9월 발매한 미니앨범 `WARNING(워닝)`의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이 모든 음악 차트의 실시간/일간/주간/차트를 모두 휩쓰는 퍼펙트 올킬을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음악 방송 6관왕을 수상하는 등 각종 기록을 쌓으며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위상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선미는 첫 월드 투어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의 첫 지역으로 지난 24일 성황리에 개최한 서울 콘서트에 이어 1차 오픈한 뉴욕, LA, 토론토, 캘거리 등 북미 4개 도시의 티켓을 매진시키며 화제를 모았다. 이어 다른 지역들도 매진 임박을 알리며 멕시코 지역이 1차 지역에 추가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선미는 지난 4일 신곡 ‘누아르(Noir)’를 발표하고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