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이 '질레트 손흥민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국가대표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에서 활약 중인 축구선수 손흥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제 그의 활약이 유통업계에서도 반기는 일이 됐다.

홈플러스 판매량 분석 결과 질레트가 지난 1월 1일 손흥민을 2019년 모델로 발탁한 이후 지난 2월 17일까지 질레트 면도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손흥민 선수의 최정상급 기량과 세계적인 위상이 면도용품을 구매하는 남성 고객의 마음을 얻은 것이다.

질레트 면도용품이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자 홈플러스는 창립 22주년을 맞아 특별 상품을 선보인다.

창립 기념 행사인 '쇼핑하라 2019'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질레트 손흥민 에디션'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면도기·면도날·쉐이빙젤과 사은품까지 한 묶음으로 기획해 '창립기념팩'으로 만들었다.

이 상품은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플렉스볼 매뉴얼 면도기+면도날(2입)'과 '질레트 플렉스볼 매뉴얼 면도날(8입)', '질레트 시리즈젤 쉐이빙 젤 센서티브(200ml)'로 구성했다.

오는 13일까지 홈플러스 전점에서 1만2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4만4900원이다. 이는 정상가를 기준으로 각 상품을 개별 구매할 경우(6만9690원)보다 36% 할인된 가격이다.

뿐만 아니라 해당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세면도구와 화장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3단 트래블 파우치'를 증정한다.

한편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매뉴얼 면도기'는 플렉스볼 기술로 얼굴 모든 곡선 및 턱 선을 따라 반응하며 밀착면도의 특징이 있다. '질레트 시리즈젤 쉐이빙 젤 센서티브'는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의 자극 없는 면도를 돕는다.

이희남 홈플러스 일상용품팀 바이어는 “최근 손흥민 선수가 보여준 활약이 남성 팬들의 질레트 면도용품 충성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 같은 트렌드를 이어가기 위해 뛰어난 가성비가 특징인 특별 상품을 이번 창립 기념 행사에서 선보였다”고 말했다.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hss0916@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