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울 부스터 EV 판매 `시동`…한 번 충전으로 386Km 주행
-기아차, 5일부터 쏘울 부스트 EV 판매 시동

-프레스티지 4,630만원·노블레스 4,830만원

-기아 전기차 최장 1회 충전으로 386Km주행

-150kW 고효율 구동모터·배터리 용량 두 배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탄생한 쏘울 부스터 EV를 출시하고 5일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합니다.

5일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 EV모델은 기아차 전기차 최장 주행거리인 386km, 전기차 특화 주행모드, 다양한 충전편의 기능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쏘울 부스터 EV모델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판매 가격은 세제 혜택 후 가격으로 프레스티지 모델은 4,630만원, 노블레스는 4,830만원입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Full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등 EV모델만의 첨단 사양을 모두 갖췄다고 기아차는 소개했습니다.

노블레스 트림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10.25인치 HD급 와이드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후석 열선시트 등 프리미엄 사양이 기본화된 최첨단 전기차를 원하는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쏘울 부스터 EV는 1회 충전 시 총 386km를 주행할 수 있어 기아 전기차 가운데 최장 주행거리를 운행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기존 대비 80% 이상 향상된 150kW의 출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위해 운전자들이 평균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부하 토크 영역에서의 효율을 증대시킨 모터를 장착했으며 또한 최장의 주행거리를 위해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 EV에 기존 쏘울 EV(30kWh) 대비 용량을 두 배 이상 늘린 64kWh 고용량·고전압 배터리를 적용했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모델의 실내에는 충전량, 회생제동량, 주행가능거리 등 전기차 특화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는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충전 시 차량 외부에서도 충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 ‘배터리 충전 상태 표시등’,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으로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모델은 사전계약을 시작한 1월 14일부터 현재까지 총 3천 6백여대가 계약됐으며 기아차는 전국 기아차 드라이빙 센터에서 쏘울 부스터 EV 모델의 주행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울 부스터를 기아차 최장의 주행거리 및 가격 경쟁력 갖춘 전기차로도 만나볼 수 있다”며, “올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인기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