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셧다운 합의·무역협상 우려 완화에 상승

공화·민주당 셧다운 재발 방지 예산안 잠정 합의

미중 협상 낙관 전망·고용지표 호조에 상승폭 확대

중국과 긍정적 협상 전망에 반도체주 급등

액티비전 블리자드 실적 부진…리더쉽 교체 선언


[유가] OPEC 산유량 감소·사우디 추가 감산에 상승



다우 1.49% 상승 25,425p

나스닥 1.46% 상승 7,414p

S&P500 1.29% 상승 2,744p



12일 뉴욕증시는 간만에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5거래일 만에 상승 전환했구요, 나스닥 지수와 S&P500 지수는 1%대로 상승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오늘 민주·공화 양당은 14억 달러의 장벽 건설 비용이 포함된 예산안에 잠정 합의했습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불만을 표시하긴 했지만 셧다운을 재개하지는 않겠다고 말하며 사실상 셧다운 우려는 해소됐습니다. 여기에 오늘 미중 무역 협상 관련 낙관적 전망이 나왔고, 미국의 채용 공고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뉴욕증시 상승폭을 계속 확대 했는데요,

한편 오늘 다우 서른개 종목은 맥도날드와 디즈니를 제외하고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역시나 대중 무역주들 큰 폭으로 올랐는데요, 캐터필러와 3M, 다우듀폰 등이 상승했구요, 지난 주부터 약세를 보이던 제약 헬스케어 주도 상승폭을 키웠습니다. 여기에 국채수익률이 상승하면서 JP모건, 골드만삭스 등 금융주들도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한편 오늘 나스닥지수 흐름 좋았던 만큼 FANG 기업 주가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페이스북을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 흐름 인데요, 넷플릭스 4.12%, 아마존과 알파벳도 2%넘는 강세입니다.

여기에 중국과의 협상 전망이 긍정적으로 흘러가면서 단연 반도체 섹터들 상승폭 두드러졌습니다. ST마이크로 5.28%, 마이크론 4.72%, 엔비디아도 3%대 강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오늘 장 마감 후 엑티비전 블리자드의 실적이 발표됐습니다. 디아블로와 오버워치 등 게임 산업 선두로 여겨지는만큼 오늘 장중에는 실적 기대감에 상승 마감 했는데요, 하지만 실적과 가이던스가 예상치를 밑돌며 시간외 거래 한때 5%넘는 약세를 보이기도 했는데요, 컨퍼런스 콜에서 리더쉽 교체를 선언하며 현재 다시 상승 전환 했습니다.

이어서 섹터별 흐름도 살펴보시죠. 오늘 부동산 섹터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습니다. 미중 협상 완화 기대감에 자재주 2.25%로 가장 크게 올랐구요, 소비재와 제조 금융 등 대부분 섹터 1%대 강세를 보여줬습니다.

<상품시장>

오늘 국제유가는 OPEC의 1월 산유량이 전월대비 약 80만 배럴 줄어들면서 상승 했는데요, 여기에 사우디가 추가 감산을 시사하면서 상승폭을 키웠습니다. WTI는 1.3% 상승한 53.10달러에 거래됐구요, 브렌트유도 1.3% 오른 62.32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금 가격은 달러 강세가 잦아들며 반등했습니다. 4월물 금가격은 전장보다 0.2% 오른 1,314달러에서 마감 했습니다. 한편 달러는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이 살아나며 하락했는데요 달러인덱스전장보다 0.38% 내려간 96.48 포인트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