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MCN보험`. 쇼트클립과 기사형태로 보험지식에 쉽게 다가서기. 물어볼 곳 없는 보험. 답답할 때는 `2019 보험 꿀팁 상담소` 번호로 참고 있던 궁금증들을 쏟아내 보자. 전문가들의 알짜 답변이 돌아올 것.

Q. 통합보험을 추천할만한 사람이 따로 있다?

제공 | 유튜브
[MCN보험] 고액 보험료가 버거울 때 (feat. 나쁜 보험만 피해라)


보험 크리에이터: 첫 번째 통합보험을 추천할만한 이들은 갱신형 보험을 많이 가입한 자다. 갱신형 상품은 결국 나이가 들수록 유지하기 쉽지 않다. 반면, 통합보험에 본인이 원하는 특약들을 넣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깔고 가는 거다. 그리고 여기에 갱신형 특약들은 일정 시간 동안 집중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특정 기간의 보험으로 유지한다. 이렇게 두 가지가 상호보완되는 형태라 생각하면 좋다.

또한, 두 번째로 보험이 많으면 관리가 힘든 이들, 성격이 꼼꼼하지 못한 이들에게 추천한다. 각기 다른 보험사 상품들에 가입했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청구하는 것도 머리 아픈 일로 느껴지고 제대로 보장받지도 못할 수 있기 때문. 또 마지막으로 고액 보험료가 과거와 달리 현재 부담으로 다가오는 가입자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다양한 보험에서 보장받는 부분이 겹치는데, 보험료는 버겁다. 이런 이들은 통합보험 하나만 가입하고 기존 보험들은 해지해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