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된 남자’ 윤종석, 광대 여진구 선택했다


윤종석이 결국 광대 임금을 살려냈다.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에서 왕을 향한 굳은 충성심을 가진 호위무사 장무영으로 분해 광대와 진짜 임금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을 보이던 윤종석이 29일 방송된 8회에서 자신이 섬기던 왕을 향한 실망감과 좌절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장무영(윤종석 분)은 구덩이에서 빠져나온 하선(여진구 분)에게 “죽여라”라고 말했지만, 하선은 “나 살자고 죽게 할 수 없지”라며 무영의 목숨을 한 번 더 구했다. 이에 무영은 이헌(여진구 분)의 명을 어기고 하선을 살려주기로 결심하며 함께 궁으로 향한 것.

때마침 약에 취해 의식을 잃어버린 이헌은 궁 밖으로 나가는 수레에 실렸고, 무영은 마지막까지 그의 곁을 지키겠다는 뜻을 밝히며 토굴로 향했다. 그러나 이헌을 향한 무영의 존경심도 잠시, 의식을 차린 후 무영을 향해 검을 겨누고 약 기운에 손을 떨며 횡설수설하는 이헌을 바라보는 무영의 눈빛은 참담하기만 했다.

특히 이헌이 자리를 뜬 후에도 꿇은 무릎을 펴지 못하고 눈물만 흘리던 무영의 눈물은 그동안 그토록 두려워했던 임금이 약에 취해 제 몸조차 가누지 못하는 모습을 본 안타까움, 광대 하선조차 두 번이나 살려준 목숨을 아무렇지도 않게 끊으려는 이헌을 향한 원망을 느끼게 하며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아프게 했다.

이처럼 무영이 하선의 목숨을 살리고 그를 다시 왕좌에 앉히며 대동법과 함께 나라를 바꾸려는 이규(김상경 분)의 계획에 힘을 더한 가운데, 새 나라를 만드는 데 장무영이 어떤 역할을 해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윤종석은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tvN ‘왕이 된 남자’에 출연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