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MCN보험`. 쇼트클립과 기사형태로 보험지식에 쉽게 다가서기. 물어볼 곳 없는 보험. 답답할 때는 `2019 보험 꿀팁 상담소` 번호로 참고 있던 궁금증들을 쏟아내 보자. 전문가들의 알짜 답변이 돌아올 것.

제공 | 유튜브
[MCN보험] 나쁜 보험만 피해라 (feat. 가성비 챙긴 특약?)


보험 크리에이터: 입원비 특약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다. 그중 특정 질병으로 입원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특약이 있다. 보험 꿀팁을 공개하자면, 특정 질병이 발병해 장기입원을 했을 경우 사실상 보험금을 지급받기 어렵다. 대표적인 경우가 암 발병 입원 사례다. 암세포를 치료하기 위한 수술을 했는지, 다른 어떤 조치를 했는지 등 복잡하게 따지면서 보험금을 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렇지만, 예외 항목이 있다. 바로 뇌졸중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입원특약 중 뇌졸중 관련 입원특약은 반드시 챙기길 권한다.

뇌졸중의 경우, 2대질병입원특약 7대질병입원특약 중환자실입원특약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족력 뇌 질환으로 고민 중이라면 꼼꼼하게 가성비를 따져보자. 예를 들어, 첫날부터 보험금 3만 원이 나오는 일반입원 보험료는 3만 원 정도다. 반면, 2대질병, 7대질병, 중환자실 입원특약 세 가지를 넣으면 10만 원의 보험금이 나오게 설정해도 40대 남성 기준 월 6천 원 정도가 든다. `가성비 보험`이라고 표현해도 손색이 없다.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