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범 코치 엄벌" 국민청원 급증, 심석희 성폭행 의혹에 분노 여론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간판 심석희(한국체대)가 코치로부터 상습적인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자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를 엄벌해야 한다는 국민청원이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달 조재범 코치의 폭행이 드러나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조재범 코치를 강력처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은 8일 성폭행 의혹이 더해지면서 참여인원이 12만7천여 명을 넘어섰다.

심석희는 지난달 17일 수원지법에서 열린 조 전 코치의 상습상해 및 재물손괴 사건 항소심 2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당일 조 전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며 추가 고소했다.

고소장에는 만 17세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4년 여름부터 조 전 코치에게 수차례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확인됐다.

심석희 측 법무법인 세종은 "조재범 전 코치는 상하관계에 따른 위력을 이용해 심석희가 만 17세의 미성년자일 때부터 평창동계올림픽을 불과 한 달도 남겨두지 않은 때까지 약 4년간 상습적인 성폭행을 저질렀다"라고 전했다.

세종은 "범죄행위가 일어난 장소는 태릉 및 진천선수촌 빙상장 라커룸 등 국가가 직접 관리하는 시설이 포함돼 있다"라며 "선수들이 지도자들의 폭행에 쉽게 노출되어있지만, 전혀 저항할 수 없도록 억압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반면 조재범 전 코치 측은 폭력행위에 관해선 인정했지만, 성폭행 혐의는 부인하고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이번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전면적인 조사를 펼치기로 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심석희 조재범 코치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