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방송셋탑에도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 시작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지난해 9월 업계최초로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딜라이브 플러스OTT박스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디지털방송 셋탑에도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연동해 음성으로 방송셋탑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

딜라이브 가입자는 카카오미니 혹은 카카오미니C를 통해 음성으로 볼륨 조절부터 채널변경, VOD 검색 등 편리하게 딜라이브 디지털방송을 이용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볼륨 10으로 변경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소리 음소거 해제 해줘.” 등과 같이 명령어를 내릴 수 있으며,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채널 24번으로 변경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채널 YTN을 틀어줘”와 같이 음성으로 채널 변경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VOD검색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살인의 추억 검색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정우성 나온 영화 검색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영화 찾아줘.” 등 다양한 방식의 명령어로 손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딜라이브 케이블 셋탑박스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연동방법은 먼저 케이블 리모컨 메뉴 클릭하고 마이TV메뉴이동→카카오 i 연결→디바이스 등록→인증번호를 발급받는다. 그 다음 모바일에서 헤이카카오 앱을 다운로드 받아 메뉴→ TV셋톱박스 설정→딜라이브 케이블을 선택한 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수신하고 발급받았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물론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날씨, 날짜, 환율, 정보검색, 로또, 뉴스, 콘텐츠, 주식, 스포츠 등 다양한 카카오 i의 기본 음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페어링)된 기기 화면을 통해 시각화하여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TV시청 중에도 카카오 i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카카오와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연내 입점을 목표로 카카오톡을 통해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현재 온라인 및 콜센터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확장함으로써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이밖에도 1월내에 300명의 체험대상자를 선정해 딜라이브 플러스UHD와 카카오미니C 판매 붐업을 위해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이제 딜라이브 디지털방송 가입자들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만 있으면 편리한 TV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케이블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TV보는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느껴봤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