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트위터



공개를 두 달여 앞둔 삼성전자의 차기 갤럭시S10 시리즈에 그라디언트 칼라(Gradient Color)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다.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 정보에 정통한 중국 트위터 계정 아이스유니버스(@UniverseIce)는 4일 “내 눈으로 직접 S10시리즈 중 몇몇 모델의 색상을 확인했으며 S9이나 노트9 색상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르며 S6 엣지보다 더욱 화려하다”고 밝혔다.


또한 “S10 시리즈에 색상이 변화하는 그라디언트 디자인은 적용되지 않고 더 화려하고 광택이 두드러지는 '단색'을 사용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 유출된 모든 렌더링 색상들은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지난 2일, 갤럭시S10 플러스 보호 케이스에 현재 판매중인 S9, S9 플러스 및 노트9 단말기를 직접 맞춰보는 영상을 공개한바 있으며 6.2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갤럭시S9 플러스와 크기가 정확하게 일치했다.


볼륨 버튼, C타입 USB커넥터 포트, 빅스비 버튼의 위치도 거의 동일했지만 후면의 경우 카메라렌즈와 센서 등의 위치는 현저히 달랐다. 이밖에도 상단 모서리 부분에 약간의 오차가 있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S9+의 케이스를 그대로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 정도였다.


이는 그동안 단말기 하단에 배치돼 있던 3.5mm헤드폰 잭이 상단으로 이동했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6.4인치인 노트9은 크기가 맞지 않았으며 컷 아웃(외부 조작용 부품 배치를 위한 구멍)이 일치하지는 않았지만 6.44인치 크기인 오포의 파인드X(Oppo Find X)에 더 들어 맞았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시리즈는 오는 2월20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예정인 MWC2019(모바일월드콩그레스) 개최 직전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peacetech@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