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밝았다. 하지만 새 희망보다는 걱정과 우울함이 각종 매체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티비텐플러스는 신년을 맞아 걱정과 우울함에 대처하는 적극적 노력의 일환으로 체계적인 보험 콘텐츠를 개발 공급하기로 했다. MCN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MCN보험`이 그것이다. 금융지식은 차분히 공부하면 가랑비에 옷 젖듯이 점진적으로 축적해 갈 수 있다. 쇼트클립과 기사형태로 제공되는 `MCN보험`을 통해 막연한 걱정과 우울함을 극복해 보자.

정부가 유병력자들을 대상으로 내놓은 정책성 보험 상품인 `유병자 실손보험`은 작년 4월 처음 판매되기 시작, 한 달 만에 5만 건 가까이 판매되며 인기를 모았다. 만성질환, 과거 치료이력으로 실비보험에 장벽을 느꼈던 이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었을까? 살펴보자. 나만 모르고 있는, 유병자 실손보험

제공 | 유튜브
[MCN보험] 가입문턱 낮춘 `유병자 실손보험`, "현재 보험 괜찮을까요?"
사이다 보험, 보험 크리에이터:

기존 병력이 있거나, 현재도 만성질환으로 인해 투약 치료를 하는 이들도 보험 가입이 가능해졌다는 점. 유병자 실손보험의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 실손보험에 가입할 때, 가입 기준으로 몇 가지 사항들이 있었다. 직업, 키, 몸무게. 또 병력에 관련해 물어보는 것이 10가지가 넘었다. 이에 비해 유병자 실손보험은 가입 기준을 크게 낮췄다. 또한, 일반 실손보험과 다르게 본인 부담금이 30%라는 점과 MRI, 도수치료, 약제비가 보상에서 제외된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애초에 유병자 실손보험이기 때문에, 일반 실손보험과 동일하게 보장이 되진 않지만, 보험 갱신율이 더뎌질 수 있음을 기대해볼 수 있다.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