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라이브, `아이어워즈 코리아 2018` 디자인 이노베이션 대상 포함 6관왕 달성
㈜이트라이브가 `아이어워즈 코리아 2018`에서 최고권위인 디자인이노베이션 대상을 포함 총 6관왕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어워즈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터넷 디지털 분야 시상식으로 웹, 스마트앱, 인터넷에코, IOT혁신 네가지 분야에 대해 시상이 이루어졌다.

이트라이브는 웹어워드 디자인이노베이션대상(롯데뮤지엄), 문화분야대상(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중견기업분야대상(정림건축)과 스마트앱어워드 금융부문 보험분야대상(AXA), 생활서비스부문 숙박분야 대상(호텔패스) 그리고 인터넷에코어워드 상생 혁신부문 제휴협력분야대상(VR콘텐츠)을 수상했다. 특히 디지털 경험의 새로운 혁명인 VR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웹어워드 디자인이노베이션대상 롯데뮤지엄 사이트는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대표주자인 롯데문화재단 주관으로 2018년 1월, 대한민국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 7층에 개관한 롯데뮤지엄의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이다.

사용자 편의성과 새로운 경험을 위해 일반적인 구조에서 탈피, 핵심 콘텐츠인 전시 정보가 메인이자 서브 역할을 하는 구조로 전시 정보 인지부터 티켓 예매까지 One page에 표현해 차별화된 UI를 제공했다.

문화분야대상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는 넓고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했다. 또한 검색 엔진 도입을 통해 강좌 검색 성능을 개선하고 강좌 검색 목록을 카드형과 리스트형으로 이중 노출 가능하게 하여 검색과 강좌 정보 확인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중견기업분야대상 정림건축은 건축회사의 정체성인 Ruler의 모티브와 굵고 얇은 라인을 통해 건축의 견고함과 섬세함을 표현하여 호평을 받았다.

금융부문 보험분야 대상을 수상한 AXA 모바일 앱은 고객의 궁금증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대화형 UI형태의 `악사 톡(AXA Talk)`를 구현하고 고객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별적으로 제공하여 시각적 편의성 향상을 도모했다.

생활서비스부문 숙박분야 대상을 수상한 호텔패스 모바일앱은 고객의 소리에 반응하는 호텔패스라는 콘셉트 아래 이미 포화 상태인 호텔 예약 시장에서 새로움보다는 기존의 사용성 및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인터넷에코어워드 상생 혁신부문 제휴협력분양 대상은 VR테마파크를 통한 VR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트라이브는 도심형테마파크 판타VR, VR 스포츠 복합테마파크 판타플레이, VR 프랜차이즈 VRLIVE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만들어 국내외 VR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이트라이브 관계자는 "전략적, 창의적, 기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창조하는 디지털 통합미디어 에이전시로 앞으로도 늘 새로움에 도전하고 실험하는 데 두려움이 없는 기업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며 "남들이 시도하지 않더라도 그것이 옳은 가치라 판단되면 항상 먼저 움직이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