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라입시미술학원 `청라 클릭미술학원`, 입시미술은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
현재의 입시미술은 단편적인 실기능력뿐만 아니라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 등 다양한 미술 감각과 미적재능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그리기 능력과 더불어 학생 스스로의 생각과 미술적 감성을 표현해 나가야만 한다.

입시미술에 대한 전문적인 관심과 더불어 상위권 미술대학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예술고등학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예술고등학교가 일반 고등학교에 비해 명문 미술대학 진학률과 합격률이 높아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인천 지역 예술고등학교 입시에서 높은 인지도와 실력을 갖추고 있는 `청라 클릭미술학원`은 2006년 인천서구 연희동에 개원한 이후 수많은 입시성과로 잘 알려진 입시전문 학원으로 2018년 5월 학원명을 `청라 클릭미술학원`으로 변경하였다.

지난 달 마무리된 2019학년도 예술고 입시전형에서 청라 클릭미술학원은 여러 지점이 아닌 청라지점 한곳에서만 지원자 11명 중 10명을 합격시켜 단일학원으로 인천미술학원 가운데 가장 많은 예술고등학교 합격생을 배출하는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2018, 2019학년도 예술고 입시에서만 총 20명의 예술고등학교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인천청라입시미술학원 `청라 클릭미술학원` 정관희 원장은 "그림을 좋아하는 학생들 중에서도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중등과정에서 미술 관련 진로를 결정해서 예술고 입시를 준비하는 추세가 늘고 있다."고 하면서 "학부모님들도 예술고등학교 진학에 관심을 갖고 고등과정에서부터 전공 관련 전문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기 위한 예술고 입시준비 관련 문의를 많이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술고 입시의 경우 경험과 합격 성과가 많은 전문적인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이 중요하며, 학생들은 미술에 대한 진지한 표현의 자세를 기초부터 잘 배워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예고입시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목표 의식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하는 자세가 중요하며, 최근 많은 예술고등학교 실기시험에서 주제나 형식을 정해 놓지 않고, 광범위하게 문제를 출제하고 있어 기본 표현능력과 더불어 조형원리와 주제해석 능력을 키워나가면서 예고 입시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청라 클릭미술학원 박경민 부원장은 "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은 3년 동안 미술대학 진학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되는데, 전문적인 미술적 이론과 실기를 배우며, 다양하고 깊이 있는 미술활동을 많이 경험할 수 있다."고 하면서 `다양한 전형으로 진행되고 있는 현 대학입시에서 유리한 장점이 많은 학교가 바로 예술고등학교."라고 강조하였다.

예고입시의 합격여부는 미술실기가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물론 내신 성적과 미술실기가 총점으로 합산하여 반영되기 때문에 학과내신도 중요하지만 내신 성적이 좋은데 실기력이 약한 학생들이 입시에 불합격하는 일이 다수의 입시미술학원들에서 발생하고 있어 실기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청라미술학원 클릭 예고입시반에서는 미술실기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깊이 있는 실기수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각 학교별로 다른 시험유형을 분석하고 이에 맞추어 적극적으로 실기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라클릭 예고 입시생들은 기초를 항상 염두해 두면서 시험 유형별 특징을 잘 파악하여 시험장에서 어떠한 상황에 맞닥뜨려도 탄탄한 실기경쟁력을 발휘하여 항상 좋은 결과를 만들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