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 뚝! `판교 더샵 포레스트` 26일 1순위 청약
공간 효율 따지는 특화설계 넘어서, 주거 편의성 높이는 첨단기술 부상

26일(수) 1순위 `판교 더샵 포레스트`, 빌트인 `청정 공기 환기 시스템`,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등 적용돼 눈길

포스코건설이 오는 26일 1순위 청약을 받는 `판교 더샵 포레스트`에 편리한 스마트홈 기술이 더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음성명령이나 카카오톡으로 집안을 컨트롤하는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는 물론 미세먼지 걱정을 줄여주는 빌트인 `청정 공기 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홈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과거 단순히 잠만 자고, 휴식을 취하던 공간에서 벗어나 첨단기술의 적용으로 집이 하나의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건설사들도 아파트 내 생활의 질을 높이는 첨단기술 도입에 힘쓰고 있다.

오는 26일(수) 1순위 청약을 받는 포스코건설의 판교 더샵 포레스트에는 포스코건설 `더샵`의 다양한 스마트홈 시스템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카카오i(아이)와 협력한 스마트홈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에는 세대 내 무상 제공되는 음성인식 스피커 `카카오 미니(kakao mini)`를 통해 음성 명령이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집 안 곳곳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다. 집 안에서 명령어로, 집 밖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내부 상황 체크 및 제어를 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실제로 일정관리, 조명, 난방, 환기, 가스밸브 등 세대제어와 택배 조회, 관리비 조회, 에너지 소비량 모니터, 교통정보 안내, 주차위치안내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에는 더샵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청정 공기 환기 시스템`이 옵션(유상)으로 적용된다.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공기 청정기가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잡는 등 사회적 이슈로까지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은 콘덴싱으로 알려진 냉난방, 환기시스템 전문 기업인 경동 나비엔과 협력해 세대 내 쾌적한 공기 환경을 조성할 전망이다. 청정 공기 환기 시스템은 환기는 물론 초미세먼지를 99%이상 제거하는 5단계의 청정시스템으로 에어 모니터을 통한 실내 공기질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에어 룸콘트롤러를 이용해 상황에 맞게 작동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홈 시스템이 우리 생활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왔다"며 "스마트홈 기술이 적용된 단지는 기본적으로 품질이 보장되고, 미래가치 상승 기대감도 높아 주택시장에서 수요가 꾸준하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편리한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한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오는 24일(월) 특별공급, 26일(수) 1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더샵 프리미엄과 함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전 타입 전용면적 84㎡ 총 99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A11블록은 지하 3층~지상 20층, 7개 동, 448가구로 구성되며 A12블록은 지하 4층~지상 20층, 9개 동, 542가구로 들어선다. 판교 대장지구 내에서도 태봉산과 대장천이 가장 가까운 숲세권 입지를 갖췄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전 가구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체 블록의 타입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84㎡A타입 401가구 ▲84㎡B타입 281가구 ▲84㎡C타입 215가구 ▲84㎡D타입 93가구로 공급된다. 100% 남향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타입별로 대형 광폭 드레스룸, 알파룸, 복도 팬트리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 단지답게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스포츠존, 에듀존, 퍼블릭존 등 테마 별로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작은 도서관, 독서실, 맘스카페, 키즈룸 등 입주민을 위한 편리한 시설이 마련된다.

판교 대장지구는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췄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며 동막로를 통한 분당신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예정대로 착공이 진행될 경우 2020년 완공 예정인 서판교터널(계획)이 들어서게 되면 서판교를 비롯한 판교신도시 중심부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236-1번지 일원에 있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의 청약 일정으로는 12월 24일(월) 특별공급, 26일(수)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2019년 1월 4일(금) 당첨자 발표, 15일(화)~ 18일(금)까지 나흘간 정당 계약이 실시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