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공연-방송 넘어 유튜브까지 증명한 ‘인기’


유병재가 유튜버로서의 인기를 입증하며 주목 받고 있다.

유병재는 지난 19일 진행된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연예인 유튜버`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내년에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유병재는 유튜브 채널 ‘유병재’를 활용, 방송에서는 하지 못하는 과감하고 영리한 B급 감성을 선보이고 있다. 라이브 형식의 ‘병재 뉴스’, ‘제목학원 그랑프리’ 등 신선한 웃음 저격 콘텐츠로 꾸준히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것.

또 침묵 콘셉트로 화제가 됐던 `세상에서 가장 고독한 팬미팅` 관련 영상들은 물론, ‘스케치 코미디’까지 유병재의 새로운 코미디 개척 역시 그의 유튜브를 통해 엿볼 수 있다.

이러한 유병재의 유튜브 활동은 10,20대를 중심으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유병재 채널의 구독자 수는 올해 초 약 20만 명에서 현재 50만 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YG STUDIO COMEDY 관계자는 "유병재 채널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다"며 "2019년에도 유병재 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각종 예능과 공연을 넘어 유튜브 채널에서도 독창적 웃음으로 그 인기를 인정 받은 유병재의 내년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