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퍼니쳐, 친환경 자재/대량생산/합리적 가격으로 그린슈머 공략 나서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 등 실외 환경에 대한 불만이 높아지면서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급증하고 있다. 여기에 매트리스 등에서 라돈이 검출되는 등 각종 발암물질 파동으로 환경오염과 화학물질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가구업계 또한 예외가 아닌데, 이에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며 소비 시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그린슈머`를 잡기 위한 가구 업계의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해당 추세 속에서 `아리아퍼니쳐`는 친환경 자재, 대량 생산, 합리적 가격의 3가지 장점을을 내세워 그린슈머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리아퍼니쳐에서 생산하는 STUDIO RTA 모든 제품은 100%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제품 품질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3~0.5mg/ℓ 이하인 `E0` 등급의 원자재만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생산하는 가정용, 사무용 가구 전 제품에 E0보드를 사용하여 `유해물질 제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는 최근 선보인 스탠포드 스토리지 침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탠포드 스토리지 침대는 친환경 E0 등급의 LPM 소재를 사용하고 계단식 수납함, 다용도 수납장으로 각종 의류, 침구류, 소품 등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저가에 침대를 판매해 출시 한 달 만에 천개를 판매한 바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스탠포드 스토리지 침대는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인테리어 침대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아리아퍼니쳐는 원가 절감을 위해 유럽 최첨단 생산라인과 최신 설비, 깨끗한 제작 환경을 구축했다. 더불어 자사만의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자재, 엄격한 품질관리를 더해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3인 이하 소가족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가구들을 선보이고, 최대 규모의 가구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일 최대 택배 2500건, 자체 배송 1000건을 소화해 고객 서비스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해 아리아퍼니쳐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고가인 E0등급 목재와 친환경 LPM 소재를 STUDIO RTA의 가정용, 사무용 가구 전 제품에 사용하면서 동시에 판매 가격 인상 억제를 위해 생산설비 최신화 등의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을 병행해 왔다"라며, "이러한 자사의 원칙은 보이는 곳 외에도 눈에 띄지 않는 내부자재, 뒷면까지 적용돼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하고 내구성을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다양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아리아퍼니쳐는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