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INA 및 Campus K 베트남 사업협력 업무협약
<사진: 왼쪽부터 유은길 K-VINA센터장, 김태호 Campus K 대표, 김현수 K-VINA 수석전문위원>



한국경제TV K-VINA비즈센터와 Campus K가 베트남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국경제TV K-VINA비즈센터와 베트남 현지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Campus K Co-work는 20일 서울 소재 K-VINA 강남센터 회의실에서 <베트남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과 발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베트남 양국 기업 및 스타트업들의 상호 진출을 적극 돕기로 합의했습니다.



구체적으로 K-VINA와 Campus K는 베트남 진출 한국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그리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베트남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생태계 구축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Campus K는 K-VINA비즈센터의 베트남 사업 추진에 있어, Campus K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K-VINA는 Campus K 공유오피스에 사무소 개소를 비롯해 베트남에서의 공유오피스, 비즈니스 매칭,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사업을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으로 K-VINA비즈센터가 진행 중 또는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을 베트남에서, Campus K가 진행 중 또는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을 한국 및 베트남에서 공동 추진키로 하고, 이를 위한 협력 비즈니스모델을 공동 개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주요 협력대상은 기업간 M&A 및 Tech Transfer, 건물/공장/토지 투자, 스타트업 경진대회 및 육성사업, 기타 각종 교육 및 컨설팅 사업 등을 포함한 포괄적 영역으로 하며, 최종 공동사업 대상은 추가 상호 협의를 통해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K-VINA비즈센터는 베트남 하노이 Campus K 본사인 하노이시 송다타워 (15F Tower B, Song Da Building, Pharm Hung, Cau Giay, Hanoi, Vietnam)에 센터 사무소를 개소하고, 센터 관련 기업들에 대한 사무공간 제공은 물론 향후 투자진출과 각종 사업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K-VINA 및 Campus K 베트남 사업협력 업무협약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