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맞이 PC방창업 매출 극성수기 기대, 중요 포인트 두 가지
창업아이템 선정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매출의 안정성이다.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1년 내내 안정적인 매출액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 성공 창업의 포인트라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PC방창업은 이러한 요소를 충분히 갖춘 창업아이템이다. 계절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폭넓은 고객층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 덕분이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피에스타 PC방`에 따르면 PC방창업의 경우 시설업이기에 계절적인 영향을 덜 받는 편이다. 오히려 방학 시즌 극성수기를 맞아 매출 호재를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최근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매출 호조를 누리는 PC방 가맹점 사례가 늘고 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 위주의 시설업을 찾는 이용자 수가 늘고 있다는 점도 플러스 요인이다.

피에스타 PC방은 본사 차원의 특화된 매출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신장을 적극 돕고 있다. 실제로 피에스타PC방은 계약과 동시에 재경부와 인테리어부, 가맹관리부, 점포지원부, 영업부 등 각 담당자와 점주로 이뤄진 카카오톡 카톡방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 시공 및 매장 오픈 전·후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다.

매장 오픈 후 최소 주 1회 해피콜을 시행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를 통해 가맹점 매출을 항시 모니터링하면서 점주들의 매장 운영 및 관리 어려움을 체크한다. 아울러 단체카톡방과 주 1회 해피콜은 가맹 해지 시까지 운영하는 업계 유일 가맹관리 시스템을 구축해두고 있다. 밀착 관리를 통해 매출 컨설팅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여 가맹점주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다.

또 다른 피에스타 PC방의 노하우는 바로 먹거리 수익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가장 잘 팔리는 메뉴 위주로 구성, 부가 수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한 군것질거리가 아닌 한 끼 형태의 별미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여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먹거리 부가 수익은 PC방 매장 고객 이탈율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허기를 달래기 위해 일부러 PC 이용을 종료한 뒤 식당으로 떠나는 고객들의 이탈을 방지하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이처럼 먹거리 수익 창출뿐 아니라 고객 1인 평균 PC 이용 시간을 늘려 매출 증대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

이러한 먹거리 수익은 통계를 통해 구체적으로 나타난다. 피에스타 PC방 집계에 따르면 먹거리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35~4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에스타 PC방 관계자는 "가맹점 매출이 올라가거나 떨어지면 가맹본부에서 원인을 분석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체적인 매장 운영 방법 및 컨셉뿐 아니라 먹거리 수익 창출 극대화를 위한 노하우도 전수해 효율적인 가맹점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피에스타 PC방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파격적인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업 비용 마련을 위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빠르고 간편한 창업 과정 준비에 나설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피에스타 PC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