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매직`에 대박난 한국 식품…매출 1위 등극
`박항서 매직`에 취해 있는 베트남에서 케이푸드(K-FOOD)에 대한 호응 역시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아이돌 가수들이 즐겨 먹는 것으로 화제가 된 `아이돌 샌드위치`가 불티나게 팔린다.

베트남에 진출한 편의점 GS25는 스즈키컵 준결승 이후인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점당 평균 매출이 직전 달 동기간 대비 12.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점포 방문 고객 수도 9.2% 늘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 100일 만에 700만개가 판매되며 최대 히트상품으로 떠오른 `유어스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는 베트남 고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아이돌 샌드위치는 GS리테일이 인기 아이돌 가수가 방송사 매점에서만 판매하는 샌드위치를 팬들에게 선물해 SNS에서 화제가 된 데 착안해 지난 9월 출시한 제품이다.

베트남 GS25가 지난 14일 이 샌드위치를 베트남에서 출시하자 곧바로 푸드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또 점포에서 조리해 판매하는 떡볶이, 컵밥, 잡채 등 K-푸드 상품 매출이 38% 증가했고, 응원할 때 즐기는 맥주와 음료 판매도 22% 늘었다.

베트남 GS25는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푸드 카테고리 매출액 1위를 기록한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며 "한국 인기상품에 대한 궁금증이 구매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박항서 매직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