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전기차 `트위지’, 내년 부터 부산서 생산…공장 이전 MOU
르노삼성자동차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생산 시설이 부산으로 이전합니다.

르노삼성차는 오늘(1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차체부품 전문 제조업체인 ‘동신모텍’과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생산시설 부산 이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르노삼성차는 트위지 생산 공장이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를 창출을, 부산시는 원활한 판매와 안정적 정착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맡게 됩니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트위지 생산시설 이전으로 부산을 거점으로 트위지의 동남아시아 수출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트위지는 스페인 바야돌리드 르노 공장에서 생산돼 완제품 수입으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MOU를 계기로 르노삼성차는 내년 9월부터 5년간 부산에 위치한 동신모텍의 공장에서 트위지를 생산하게 됩니다.

현재 동신모텍 공장의 연간 트위지 생산능력은 5천대 수준으로, 내수 판매는 물론이고 유럽 수출과 향후 동남아시아 수출까지 1만 5천대의 물량을 생산, 수출한다는 목표입니다.

1995년에 설립된 동신모텍은 자동차 차체와 전기자동차 배터리 팩 케이스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중소기업입니다.

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차 대표는 “트위지 생산유치가 성공한 데에는 국토부의 법제도 정비와 환경부의 초기 시장 조성, 우정사업본부의 초소형 전기차 도입 등의 영향도 컸다”며 한국정부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