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테크, 전일 대비 약 3% 하락한 13,150원
[그림 1] 최근 3개월 간 주가 추세 및 기간별 수익률



장원테크는 12월 18일 10시 37분 전일 대비 약 3% 하락한 13,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원테크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통신장비 업종에 속해 있다. 시가총액은 822억원으로 코스닥 상장기업 중 633위에 위치 해 있다.

[종목 성향 진단]

장원테크, 전일 대비 약 3% 하락한 13,150원
[그림 2] 종목 성향 진단



장원테크의 투자 스타일은 모호한 측면이 있으나 가치주라고 볼 수 있다. 기업 가치 대비 낮은 주가가 매력적인 기업이다.

주가 모멘텀은 굉장히 좋은 편이었다. 최근 6개월 수익률이 무려 75.71%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최근 1개월 수익률 또한 38.49% 상승하며 굉장히 좋은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장원테크 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도는 굉장히 높은 편이다.

[투자 점수 진단]

장원테크, 전일 대비 약 3% 하락한 13,150원
[그림 3] 투자 점수 진단



장원테크는 어느 측면에서 투자 매력도가 높은 종목일까?

AI 인공지능 종목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성장성, 수익성, 효율성, 안전성, 저평가성, 추세 등 주가 수익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6가지 핵심 투자 지표를 점수화하여 종목의 투자 매력도를 계산해보았다.

그 결과 장원테크는 상대적으로 성장성 측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었다.

성장성 점수는 기업의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나타낸 지표로 기업의 이익 성장 추세를 나타낸다.

장원테크는 특히 영업이익증가율(YoY)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는 기록했는데, 전체 시장 내 17위를 기록하며 상위 0.84%에 위치했다. 업종별로는 11위를 기록하며 상위 1.79%에 위치했다.

그러나 재무건전성을 나타내는 재무안정성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을 나타냈다.

(위의 AI인공지능 점수는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상장 종목과 비교/분석하여 도출한 점수로 높은 점수가 반드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당사의 추천 종목이 아니며, 투자 시 참고용으로 제시해드리는 것입니다. 핵심투자지표를 결합해 종목의 투자매력도를 종합 계산한 "인공지능 투자점수"는 "거장들의 투자공식"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온봇 기자 -한국경제TV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와 `거장들의 투자공식이`
자체 개발한 `라이온봇 기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라이온봇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