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차선 대로 앞 스트리트형 상가 `청라 레이크 에비뉴`, 가시성 우수해 투자가치 높아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가 투자자들의 높은 선호를 얻고 있다. 대로변 상가는 골목이나 이면도로에 위치한 상가보다 가시성이 우수해 광고효과가 뛰어나며, 동선을 유도하는 스트리트형 설계는 고객 유치에도 우위를 차지한다. 때문에 수익 창출도 우수해 투자자를 비롯한 임차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투자가치가 뛰어나다 보니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는 분양성적도 좋다. 7월 부천시에 분양한 `힐스 에비뉴`는 총 243실 모집에서 2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분양 사흘 만에 완판 됐다. 이 상가는 차량 유동량이 많은 50m 대로변에 노출돼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뛰어난 가시성을 자랑한다. 지난해 분양한 `카림애비뉴 일산`은 보행자의 눈높이에 맞춘 스트리트형 설계와 대로변에 위치한 입지로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상가 선택 시 고객을 유치하기 쉽고 유동인구가 많은 입지에 위치하고 있는지 따져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는 가장 먼저 고객을 흡수할 수 있는 입지와 설계 장점을 갖추고 있어 공실을 찾기 어려울뿐더러 권리금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가 밀집한 지역은 공실률도 낮다. 한국감정원에 의하면, 부평문화의 거리 등이 위치해 인천의 핫(HOT)한 상권으로 주목 받는 인천시 부평구 일대 중대형 상가 공실률은 올해 3분기 기준 10.8%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서울 강남대로 일대 공실률(18.5%)보다 낮은 수치다.

로데오거리, 뉴코아아울렛 등이 위치해 탄탄한 상권을 갖춘 구월동과 간석오거리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발달한 간석동 일대에 위치한 상가는 임대료도 높다. 올해 3분기 기준 구월동·간석동의 중대형 상가 임대료는 3.3㎡ 당 117만원 가량이다. 인천시 평균 임대료가 3.3㎡ 당 91만원 가량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이에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가 속속 조성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청라의 중심상권인 커넬웨이에 조성되는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 `청라 레이크 에비뉴`가 공급을 진행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청라 레이크 에비뉴`는 커넬웨이 옆에 위치하며 차량 유동량이 많은 10차선 대로와 맞닿아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고 유동인구 유입도 유리하다. 이에 자연스러운 광고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스트리트형 설계로 조성되기 때문에 보행자들이 자연스럽게 상가 안으로 유입될 수 있다. 또 청라 유일 수변 위락상권 내 근생상가로 다양한 점포가 입주할 예정이라는 점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특히 커넬웨이를 중심으로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상권이 형성되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커넬웨이는 1.6%에 불과한 청라지구의 상업용지가 밀집해있는 곳으로, 커넬웨이를 찾는 관광객 수요와 주변에 위치한 대단지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커넬웨이에 위치한 상가들은 최소 3~4천만원 가량의 권리금이 형성됐다는 게 지역 공인중개사의 설명이다.

이 밖에 청라국제도시의 잇단 개발소식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에는 구글, LG 등 글로벌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인 국제업무단지 `G-시티`가 조성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6번째, 국내에서는 2번째로 높은 전망타워 청라 시티타워도 조성을 앞두고 있다. 이 타워가 조성되면 인천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거듭나 지역 내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춘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이용해 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서울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향후 7호선 연장사업이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이어질 예정으로 공항철도와, 시티타워 바로 아래에 생기는 7호선까지 두 개 지하철을 누리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더불어 상가 인근에 위치한 BRT와 GRT 등 대중교통의 이용도 편리하며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o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o인천공항고속도로 등 전국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청라 레이크 에비뉴`는 앞서 분양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와 함께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로,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6-8번지에 들어서며 연면적 38,462㎡에 지하 1층~지상 2층, 69실 규모로 조성된다.

상가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6-9번지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