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핵심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려볼까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눈길
-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 등 모두 갖춘 최적입지로 춘천 온의지구 `각광`

- 온의지구 내 분양단지, 우수한 청약성적 거둬 인기 입증

춘천 온의지구 일대가 `지역 내 강남`이라 불리며 인기 바람이 거세다.

보통 `강남`하면 편리한 대중교통과 우수한 교육환경, 탄탄한 생활 인프라 등이 고루 갖춰져 있어 정주 여건이 좋다는 인식이 크다. 각 지역에서는 이러한 요건을 갖춘 곳들이 `지역 내 강남`으로 불리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곤 한다.

춘천 온의지구 일대가 이러한 조건에 부합한다.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교통이 편리하며 서울망우역과 강원도 춘천역을 잇는 복선전철(경춘선)도 개통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게 조성돼 있어 `지역 내 강남`으로 손색이 없다.

특히, 여러 공원과 산이 자리하고 있어 녹지까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새 아파트들로 정돈된 메이저 브랜드 타운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실제로 이 지역에 분양한 새 아파트는 분양 성적도 좋다. 지난 3월 강원 춘천시 온의동에서 분양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총 2만3,517명의 청약자가 몰리는 등 인기를 입증했다. 평균 27.03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춘천 온의지구가 각광받으면서, 내년 1월에도 알짜 입지를 갖춘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행사인 디에이치씨개발㈜이 선보이는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가 바로 주인공이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2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24㎡ 총 1,55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기존 선보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에 이은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로, 향후 이 일대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

특히 이 단지는 온의지구 핵심입지에 위치해 핵심 인프라를 한걸음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통여건이 우수해 이동이 편리하다. 경춘선 남춘천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춘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광역이동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보돼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비롯해 춘천남부시장, 풍물시장 등 재래시장이 가깝고 춘천 지방 검찰청,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와 국립강원대학교 병원, 춘천시립 청소년 도서관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또 KBS 춘천방송국, MBC 춘천방송국,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강원국악 예술회관, 메가박스 등 문화 관련 시설이 가깝고 춘천시 어린이 야구장, 하키 경기장을 비롯 의암공원과 공지천 조각공원 등 여가 활동이 가능한 시설이 인접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지역 명문인 춘천고등학교를 비롯하여 춘천초·중, 남춘천초·중, 남춘천여중, 춘천교대부설초 등이 가깝고 구도심 퇴계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한림대학교, 춘천교대도 인근에 위치한다.

특히, 교육특화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종로엠스쿨 입점은 물론 YBM과 연계한 영어커뮤니티 도입으로 교육특화단지로 경쟁력을 갖췄다.

입지적인 장점뿐만 아니라 입주민을 위해 조성되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 피트니스클럽과 GX룸, 골프클럽, 도서관, 북카페, 시니어클럽 등 여러 편의시설이 들어섬은 물론, 입주민의 니즈에 맞춘 주민 편의시설을 의미하는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센터 Uz(유즈)가 설치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화 예정이다.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의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우주과학 교육o체험시설인 `스페이스 캠프 코리아` 조성도 예정돼 있어 대규모 관광객 유치와 지역 교용창출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또, 동서고속화철도 개발 사업(2025년 개통 예정)이 완료되면 수도권 강원권을 더욱 빠르게 연결하는 교통망이 구축될 전망이다.

한편,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587-3번지 더 스위트캐슬 3층(312호)에 위치하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256-3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