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기대감… `여수 유탑유블레스` 관심 집중
미래에셋 컨소시엄은 여수를 세계적인 해양관광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경도 개발에 1조원 이상을 투자하고 연말까지 마스터플랜을 최종 확정했다. 2019년 상반기에 산업부로부터 전체 개발계획을 승인받아 단계별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도해양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실질적 협약이 진행되면서 여수 관광사업뿐만 아니라 부동산 시장의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에 따라 경도를 바라보는 국동에 들어서는 `여수 유탑유블레스`의 가치도 동반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남 여수시 국동 105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여수 유탑유블레스`는 연면적 37,335.51㎡, 지하 2층~지상 11층 규모에 623실의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세컨하우스, 임대 숙박운영도 가능해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과 주거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반경 약 4km 내 신월로, 대교로를 통한 시내 이동이 용이하고 KTX여수엑스포역과 여수종합버스터미널을 이용해 편리한 광역 이동이 가능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도 연륙교 개설안이 최종 선정되면 `국제해양 관광지`로서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여수시 관광객은 총 1,508만명이며 전국 250개 시, 군, 구 중 1위를 달성한 상황이다. 이러한 점을 봤을 때 경도 개발이 완료되면 경도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국동 또한 관광수요의 특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수 유탑 유블레스`는 단지 내 상가와 롯데마트, 여수전남병원(약 3km 내), 전남대국동캠퍼스, 수변공원 및 재활병원설립도 예정돼 있어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내부공간으로는 거실과 침실을 나눌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적용,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공간을 조성했으며 전실에 발코니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여수 유탑유블레스`의 분양홍보관은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 B동 1층 ba-107에 위치하며 12월(예정)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방문시 자세한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