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그간 부침이 심했던 현대차가 최근 상승세로 전환했습니다.

어제 수소전기차 생산체제를 갖추겠다는 계획 발표에 더해 재추진이 임박한 지배구조개편 이슈 기대감도 반영됐다는 분석입니다.

김원규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2일 주가가 9만2500원을 기록하며 10년 전 수준으로 주저앉았던 현대차.

어제 대규모 수소전기차 생산 체제를 갖추겠다는 계획 발표에 모처럼 6% 넘는 상승률을 나타냈습니다.

이로써 현대차는 최근 14거래일간 약 30% 가까이 오르며 상승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겁니다.

같은 날 최고 경영진의 세대 교체가 단행된 점도 신규 사업들이 더욱 속도를 낼 것이란 기대감으로 작용했다는 진단입니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바닥을 찍고 사업 경쟁력을 키울 채비를 마친 현대차가 추가 상승을 할 수 있을 지 여부에 쏠립니다.

전문가들은 재추진이 임박한 지배구조개편 이슈가 주가의 상승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데 무게를 싣고 있습니다.

그룹 내 순환출자 구조의 고리를 끊는 것만으로도 향후 지주사 역할을 하게 될 현대차에 긍정적인 대목입니다.

특히 주가의 발목을 잡았던 지배구조개편 이슈의 불확실성이 해소된다는 측면이 당장 투자심리를 개선시킬 전망입니다.

<인터뷰>최남곤 유안타증권 연구원

"(신사업 발표와 경영진 교체에 이어) 지배구조개편 이슈까지 해소된다면, 이 부분이 회사(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내연기관차가 점차 설자리를 잃고 있고, 올초 진행한 지배구조개편 시도가 무산되며 주가가 역사적인 저점까지 후퇴했던 현대차.

신사업 추진이 본격화되고, 복잡했던 지배구조 단순화란 날개를 달고 비상할 수 있을 지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원규입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