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겨울 시즌송 ‘올해 제일 잘한 일’ 12일 공개


트와이스(TWICE)의 겨울 시즌송 `올해 제일 잘한 일`이 12일 오후 6시 그 베일을 벗는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2일 0시 JYP 및 트와이스 SNS 채널에 트와이스의 세 번째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의 온라인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고 새 앨범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해당 커버 이미지 속 트와이스 멤버들은 차분하고 아늑한 느낌을 풍기는 배경을 뒤로 하고 9인 9색 청아한 비주얼을 과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The year of "YES"`의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은 곡명에서 알 수 있듯이 올 한 해를 꽉 채워 활약한 트와이스가 2018년의 대미를 장식하는 노래. 특히 `올해 제일 잘한 일`은 트와이스가 처음 도전하는 강한 그루브의 R&B곡으로 알려져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Alternative R&B장르와 트와이스만의 팝 사운드가 만나 포근한 겨울 감성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 가사에는 `12월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며 떠올려보니 가장 소중한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울러 `올해 제일 잘한 일`은 JYP의 새로운 작곡 방법 시도를 통해 탄생해 더욱 이채롭다. JYP 수장 박진영은 후렴을 작사, 작곡한 후 나머지 부분은 반주만 있는 상태로 동료 작곡가들에게 공유해 빈칸을 채우도록 하는 `빈칸 채우기` 방법을 최초로 적용했다. 박진영은 동료 작곡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내기 위해 이같은 시도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올해 제일 잘한 일`의 후렴은 박진영, 벌스나 브릿지 등은 가수 박지민을 포함한 6명의 작곡가가 함께 작업해 곡을 완성했다.

트와이스는 새 스페셜 앨범 발매에 앞서 단체 및 개인 티저 이미지, 트랙 리스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하이라이트 음원 티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표현했다. `올해 제일 잘한 일` MV에서는 겨울 계절감을 살리면서 트와이스 아홉 멤버들의 아련하고도 청순한 비주얼을 뽐내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번 스페셜 3집 `The year of "YES"`에는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뿐만 아니라 트와이스의 일본 첫 정규 앨범 `BDZ` 수록곡 `Be as ONE`의 한국어 버전도 수록된다. `Be as ONE`은 트와이스가 처음 선보이는 Ballad 장르로 `서로에게 기대어 하나가 되기를 바라는 진심`을 노래했다.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피아노 연주와 감각적인 스트링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후반부 클라이맥스를 맞이하는 악기 배열과 트와이스 멤버들의 화성, 발라드 보컬이 감동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트와이스 미니 6집 `YES or YES`의 타이틀곡 `YES or YES`를 비롯해 `SAY YOU LOVE ME`, `LALALA`, `YOUNG&WILD`, `SUNSET`, `AFTER MOON`, `BDZ(Korean Ver.)` 까지 총 9트랙이 수록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트와이스는 올해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 7월 스페셜 2집 `Summer Nights`, 11월 미니 6집 `YES or YES`로 100만장에 달하는 판매고를 달성했고, 각 앨범 타이틀곡인 `What is Love?`, `Dance The Night Away`, `YES or YES`는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및 가온차트 정상을 석권하고, 또 음악방송 1위 트로피도 휩쓸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입증했다. 이처럼 트와이스는 올 한 해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12월 선물 같은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선보이고 2018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