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교사 투신, `스쿨미투` 경찰조사 부담됐나
이른바 `스쿨 미투`로 경찰 조사를 받던 대전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투신 사망했다.

11일 대전 유성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48분께 대전 유성구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대전 모 여고 교사 A(42)씨가 숨져 있는 것을 아파트 관리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이 아파트 19층에서 A씨의 상의가 발견된 점 등으로 미뤄 A씨가 투신해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교사 A씨는 투신 직전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지역 현직 교사인 A씨는 지난 9월 모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이른바 `스쿨 미투`와 관련해 대전시교육청 특별감사를 통해 고발된 현직 교사 중 한 명이다.

교육청은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한 스쿨 미투로 촉발된 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명 및 무기명 설문을 하고 비위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되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집중 조사를 벌였다.

이어 특별감사를 통해 일부 교사들의 학생에 대한 강제 추행 시도, 수업 중 과도하고 부적절한 성적 표현 및 성차별적 언행과 폭언·강압적 지시 등 인권을 침해하는 일탈행위를 확인했다.

당시 교육청은 A씨를 포함한 교사 5명을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스쿨미투 대전 교사 투신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