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문화재단, 2018 스테이지업 뮤지컬 갈라 콘서트 ‘UNSUNG’ 개최


보석 원석 같은 신인 창작자들의 새로운 뮤지컬 주요 넘버(노래)들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연말 공연이 관객들을 찾아온다.

CJ문화재단은 오는 12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총 3회에 걸쳐 CJ아지트 대학로에서 2018 스테이지업 뮤지컬 갈라 콘서트 <UNSUNG>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UNSUNG(언성)>은 ‘아직 불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노래’란 뜻으로, CJ문화재단의 공연 창작자 지원 사업 ‘스테이지업’을 통해 배출된 창작 뮤지컬의 주요 넘버를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이는 연말 콘서트이다. CJ문화재단은 평소 창작 뮤지컬에 큰 관심을 보여준 관객들과 소통하는 동시에 신인 창작자들의 시장 진출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로 7년 째 진행하고 있다.

러닝타임 120분의 이번 <UNSUNG> 공연에서는 2018년 스테이지업 공모 우수작으로 선정돼 11월 성황리에 리딩 공연을 마쳤던 뮤지컬 ‘로빈’, ‘라루미에르’, 블랙풀’, ‘봄밤’의 하이라이트 장면과 주요 넘버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앞서 본 공연화에 성공한 ‘스테이지업’ 출신 창작 뮤지컬 노래들도 히든 스테이지로 구성했다.

현재 뮤지컬 계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최현선, 주민진, 유리아, 이해준, 강지혜, 기세중 등 6인의 뮤지컬 배우들과 양주인 음악 감독이 이끄는 7인조 라이브 밴드가 합류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관객들의 기대는 더 높아진 상황이다. 3회 공연에 걸쳐 서경수, 박혜나, 조형균이 매회 다른 특별 게스트로 합류할 예정이다.

배우 최현선은 “우리나라 창작 뮤지컬 계를 더 활성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무대라 판단해 기쁜 맘으로 출연을 결정했다”며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멋진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오신 관객 분들이 파티처럼 즐기셨음 좋겠고 <UNSUNG> 무대를 통해 본 공연으로 이어지는 신인 작가·작곡가님의 작품이 많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제로 크리스마스 직전인 12월 21~22일 <UNSUNG> 콘서트가 진행되는 점에 착안해, CJ문화재단은 이번 공연의 드레스 코드를 ‘레드’로 맞추고 배우와 함께 크리스마스 캐롤을 부르는 ‘캐롤 싱어롱’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UNSUNG>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아직 미 공연된 신인 창작자들의 곡과 작품을 더욱 널리 알린다는 점에서 뮤지컬 갈라 콘서트 중에서도 특별하다. 신인 창작자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배우와 관객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콘서트 티켓은 12월 12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