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아이 유영호 대표의 기업가정신, ‘인류와 사회에 공헌하는 천년 기업’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김광열)가 주최하는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3 2회가 11월 26일 서울 더케이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호텔용품을 생산·공급하는 기업 ㈜티앤아이 유영호 대표(이하 유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티앤아이는 호텔 어메니티에서 시작하여 MRO, 기능성 배게,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유 대표는 매년 10의 꾸준한 성장을 통해 천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원대한 포부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유 대표는 먼저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기업의 가치를 영속적으로 넓혀갈 수 있는 방법은 결국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그는 브랜드를 발전시키고 홍보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쌓는 일을 지속적으로 해나간다면 10년 후에는 하나의 브랜드 가치가 되어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브랜드 가치의 핵심을 기업문화로 꼽으며, ㈜티앤아이만의 남다른 기업문화를 청중들에게 소개했다. ㈜티앤아이에는 매일 출퇴근 시 모든 임직원들이 손을 맞잡는 악수 문화, 우리 기업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 문화, 그리고 사내 다큐멘터리 영상 제작을 통한 기록 문화 등이 있다. 유 대표는 이러한 문화들을 창조하여 후배 기업인들에게 물려줌으로써 인류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또한 ㈜티앤아이는 정기적으로 이뤄지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무도 다하고 있다. 회사의 터전인 와부읍에서의 다양한 자선 행사 개최, 골프 꿈나무를 위한 주니어 대회 주최 등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와의 상생을 지향하고 있다.

한편 매년 개최되고 있는 ㈜티앤아이의 직원 행사 ‘Road 3015 한바탕축제’에는 놀라운 메시지가 숨어있다. 여기서 ‘3015’는 개최 당시인 2015년부터 1000년 후를 이르는 말로, 인류와 사회에 공헌하는 천년 기업을 향한 길(Road)을 모색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유 대표는 기업의 천년 후를 꿈꾸는 것과 동시에 생명의 소중함을 간직한 행복한 인류의 미래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강연의 마지막에서 그는 다시 한 번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위대한 기업은 기업문화에 있으며 그것이 기업의 미래를 만들 것이라는 그의 이야기는 청중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유 대표는 위대한 기업문화를 창조해서 후배들에게 넘겨주는 것이 우리 기업인들의 소명이자 미션이라는 말을 끝으로 강연을 끝맺었다.

‘시즌3 제2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오는 12월 9일(일) 오전 6시, 오후 2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강연과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