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나기 쉬운 앞니, 임플란트로 빠르게 대처 필요
올해 7월부터 임플란트보험이 만 65세이상 기준으로 기존 개인 부담금 50%에서 30%으로 낮춰지면서 임플란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늘어났다. 이와 더불어 요즘은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치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임플란트는 치아를 잃거나 발치하게 되었을 경우에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치료로까지 인식되고 있다.

이렇게 임플란트는 실제로 필요한 치료에 속하기도 하면서,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이 10명중 약 2명 꼴로 존재할 정도로 고난도에 속하기에, 치과를 알아볼 때에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요즈음 기본적인 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치아는 치아마다 역할을 가지고 있어 필요한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요즘은 심미적인 부분을 특히나 신경쓰는 시대이기에 비교적 드러나기 쉬운 앞니를 잃은 경우라면, 기능적으로도 심미적으로도 뒤쳐지지 않기 위해 임플란트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앞니는 드러나기 쉬운 만큼 빠르게 개선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예전엔 임플란트는 보통 3~6개월 정도라는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비교적 기간이 길게 소요되는 치료였지만 요즘은 하루 만에 발치부터 수술 임시치아 식립까지 가능한 원데이 임플란트 방법이 고안되면서, 앞니와 같은 빠른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 추천되고 있다.

하지만 앞니 원데이 임플란트의 경우엔 모든 과정이 하루 만에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경험과 실력은 물론 그만한 자격을 갖추고 있는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임플란트잘하는곳과 같은 곳을 찾아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대한치과 보철 학회 인정의 이정택 원장은 "혹여나 불의의 사고나 소홀한 치아 관리로 인해 앞니를 잃게 된 경우엔 다른 치아에 비해 심미적으로 악영향을 미치는것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제 역할이 필요해 빠른 개선이 필요하다"며 "이에 하루 만에 부족한 치아의 기능을 개선하는 당일 임플란트 방법이 효과적인 편인데, 이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선 풍부한 경험과 숙련도를 가지고 있는 인증의를 찾아 시술을 진행해야 비로소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유리할 것"이라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