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 광주 `첨단 와이어스파크` 지식산업센터 분양
광주전남 기반 부동산개발기업 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대표 김상철)에서는 국가산업단지(준공업지구) 광주 첨단지구에 대규모 복합단지형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를 본격 분양한다.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광주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일원 1만1,330㎡ 부지에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2층, 총 23개 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로 조성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광주전남지역에도 임대료 고민과 쾌적한 업무 환경을 원하는 기업들이 증가해 광주첨단지구 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내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처음 분양 받은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 시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경감 받을 수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장기 임대를 하는 법인이나 기업을 상대로 임대하여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고 거래가 자유롭다는 점에서 투자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상가정보연구소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 거래량은 연간 1만건에서 1만 5000건으로 오피스텔 거래량의 약 10%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첨단 와이어스 파크` 관계자는 "중요시되는 충분한 주차공간과 100% 자주식 주차장, 통합 엘리베이터 시스템, 1층와 옥상 등 정원 휴식공간, 영산강 조망, 서비스 발코니 등 공간 효율성과 쾌적한 오피스 환경을 두루 갖추었다."고 설명했다.

교통 역시 첨단대교, 광산IC, 산월IC,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등 광주 시내 및 시내외 빠른 진출이 가능한 교통망을 갖췄고 향후에는 추후 지하철 2호선 정부종합청사역, 첨단쌍암역(2025년), 북부순환도로(2020년), 상무~첨단 산단도로(2022년) 등이 계획되어 있다.

광주 첨단지구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파크`는 현재 광주 북구 오룡동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 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첨단 와이어스 파크` 시행을 담당한 더블유씨피컴퍼니(대표이사 김상철)는 화순 한양립스 업무대행사이면서 광주 남구 주월동에서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 중이다. 부동산개발사업 외에도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