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들의 보컬트레이너 장우람,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 마스터클래스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실용음악과는 가수들의 보컬트레이너로 유명한 장우람의 마스터클래스 특강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장우람은 Mnet ‘슈퍼스타K2’, ‘슈퍼스타K5’의 보컬트레이너, JTBC ‘팬텀싱어1’, ‘팬텀싱어2’의 보컬디렉터, ‘히든싱어5’의 보컬디렉터로 활동했으며, Mnet ‘슈퍼스타K6’에는 직접 오디션에 출연해 TOP4까지 진출했으며, ‘히든싱어5’의 김연우편 모창능력자로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또한 ‘잠깐만요’, ‘얼음꽃’, ‘바래다 주는 길’등을 발매하고 ‘당신만이 내 사랑’, ‘마이 리틀 베이비’ 등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인 현역 가수이다.

장우람 마스터클래스 특강은 2019년 1월 5일 오후 2시부터 세종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실용음악과 학생, 일반인 등 노래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장우람은 이번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의 보컬코치로 활동한 경력과 노하우를 십분 발휘하여 참가학생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며, 마스터클래스 특강의 특전으로 참가학생들의 동영상을 사전접수 받아 직접 학생들을 선정해 수업 당일 날 현장에서 보컬디렉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스터클래스 참가신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재학생들을 위해 매달 DJ, 아코디언, 기타, 랩메이킹, 타악기, 보컬 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들을 오프라인으로 열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 하정호 교수는 “보컬, 건반, 작곡, 기타, 베이스기타, 드럼,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교수진을 구성했다”며 “실용음악과는 크게 뮤직프로덕션, 퍼포먼스, 비즈니스 세 영역을 구축하고 온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가져가면서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종대학교와 연계되어 석사, 박사과정까지 실용음악과가 개설되어 있다. 다양한 분야와 단계별 수준의 교과목 조합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 음악 현장 및 글로벌 교육기관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 강의, 전국 각 지역에서 가능한 1:1 온오프라인 실습수업, 융합예술에 최적화된 전공연계 과목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화상레슨, 오프라인 레슨 등 실습수업을 강화하고 기초부터 컴퓨터음악, 합주실기, 화성학, 공연제작과 비즈니스까지 포괄적이고 균형 있는 교과과정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라이브 강의와 1대1 수업, 그룹수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예비 뮤지션들의 음악 실력을 향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하정호 교수)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