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한 한 채` 찾는다면! 올해 용인 분양 막차 단지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주목
-9.13 대책 미적용 및 수도권 비규제 지역 단지로 투자가치↑…지역 내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호평

9.13 부동산 대책 시행을 앞두고 `똘똘한 한 채`를 선점하려는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달 초 다주택자 규제와 대출 제한 강화, 전매제한 기간 확대 등이 예고 되자 9.13대책 시행 이전에 분양하는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특히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시세 차익까지 누릴 수 있는 수도권 주요 분양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서 지난 30일 개관한 대우건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견본주택에 주말 3일간 1만 5천명이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 단지는 용인시에 공급되는 올해 마지막 브랜드 아파트로 수지구 최초의 49층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9.13대책 미적용 단지로 전매 제한 기간도 6개월 밖에 되지 않아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평이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에서 분양되는 마지막 단지라는 희소성과 9.13 부동산 대책 미적용 및 전매제한도 6개월밖에 되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며 "용인 수지구 최초의 49층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미래가치도 높아 실수요자 및 투자 수요까지 몰리는 등 청약경쟁이 치열할 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973-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총 44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실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중소형 면적인 전용면적 74㎡, 84㎡로 구성돼 성공적인 분양이 예견된다. 아파트는 363가구, 오피스텔은 84실 공급 예정이다.

이 단지는 수도권 아파트로 서울 및 주변 지역으로의 접근이 탁월하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인근에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지나 서울 강남 일대와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서수지IC가 단지 1㎞ 거리에 자리해 차량을 통해 강남에 30분대에 진입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대중교통 이용도 용이한 아파트다. 신분당선 성복역과 수지구청역이 단지 근거리에 있다. 신분당선을 통해 판교역까지 15분대, 강남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고, 지난해 5월 착공에 돌입한 신분당선 용산 연장선(2025년 예정)이 완공되면 향후 서울 강북권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2022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도 자리해 서울 및 세종 등 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다.

생활 편의도 우수하다. 판교. 광교신도시와 가까워 신도시 기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수지점.죽전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대규모 쇼핑몰로 건립되는 롯데복합몰 등도 위치해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예상된다. 정평천 수변 산책로가 단지 앞에 자리해있고, 용인시국민체육센터, 광교산 산책로 및 등산로도 가까워 산책 등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광교산 자락에 자리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품고 있다. 단지 앞에는 정평천이 흐르고, 성지바위산, 광교산, 백운산 등 녹지 공간이 주변에 풍부해 공기가 맑고 깨끗하다. 수지구 최고층인 49층으로 조성된 단지로, 녹지 조망과 도시 조망권을 영구 확보할 수 있는 것도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개발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돼 향후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점도 호평 된다. 현재 경기 용인 수지구 신봉1지구는 약 4,732세대의 도시개발 사업이 완료됐다. 뿐만 아니라 4,200세대 규모의 신봉2지구도 단지 인근에 개발될 계획이다. 향후 신봉동(신봉지구)에만 약 9천여 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며, 입주민들은 신봉2지구에 조성되는 생활 인프라까지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높은 생활 만족도가 예측된다.

이 단지는 다양한 장점에도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제시해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평이 나온다.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저렴한 4억 7천만원부터 5억원 중반대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또한 계약금 2회 분납제(1차 1,000만원 정액제) 및 중도금(60%) 무이자의 혜택도 제공해 계약자들의 자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수도권 비규제 지역에 위치한 단지이자 9.13 부동산 대책 미적용 단지로 전매제한이 6개월인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3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