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가을의 전설을 쓰다…음원차트 올킬부터 음방·월간차트 1위까지 독식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이 올해 11월 음원 차트를 완벽하게 접수했다.

최근 6개 주요 음원 사이트가 발표한 2018년 11월 월간차트 순위에 따르면 폴킴의 ‘너를 만나’는 멜론, 지니, 올레, 네이버, 소리바다 총 5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폴킴의 신곡 `너를 만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했던 순간과 불안했던 순간 그리고 함께해 나갈 앞으로의 시간을 담은 자작곡으로, 지난 10월 29일 공개와 동시에 단숨에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가온차트 디지털, 다운로드, BGM 차트에서 3관왕을 달성하고,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이어간 폴킴은 단 한 차례의 방송 출연 없이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는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실시간 차트부터 가온차트, 음악방송, 월간차트까지 모두 평정하며 데뷔 이래 최고의 가을을 보낸 폴킴은 올 연말까지 진행하는 첫 전국투어 콘서트 ‘앨범(Album)’을 포함,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1일 성남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전국투어 콘서트 ‘앨범’의 힘찬 포문을 연 폴킴은 서울(8일, 9일), 부산(15일), 대전(21일), 창원(25일), 대구(29일), 광주(31일)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한 권의 앨범 같은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