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솔커뮤니케이션, 국가 무료 건강검진 병원 검색 플랫폼 `콕검진`앱 출시
-`전국 22,000여개 국가 무료 건강검진 기관`을 쉽고 빠르게 검색

한해 중 어느때 보다도 국가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예약을 하는 사용자가 많아지는 계절 12월. 국민건강보험에 따르면 전국 국가 무료 건강검진이 가능한 기관은 2만2034개(10월 기준)이다. ㈜금솔커뮤니케이션은 이러한 국가 무료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의원 및 기관을 수검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빠르게 검색이 가능한 위치기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콕검진` 을 12월초 출시한다고 밝혔다.

`콕검진` 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위치기반으로 주변의 건강검진이 가능한 기관을 찾아주며, 원하는 지하철역 부근, 건강검진테마별, 휴일검진이 가능한 병의원, 주차가능여부 조건으로 쉽고 빠르게 찾아주어 해당 기관 및 병의원에 직접 건강검진 관련 전화문의를 할 수 있고 이를 알려주는 검색플랫폼이다.

앱 기획을 담당한 관계자는 "의료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이 아닌, 전국민이 잊지 않고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공익의 목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착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콕검진` 개발사인 ㈜금솔커뮤니케이션은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고민하고 진행한 만큼 국민들의 건강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질병의 사전 예방과 더불어 무증상 상태 시기에 조기 발견하여 치료 또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암검진의 경우 발병률이 높은 연령에 의해 대상자를 구분하여 진행되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이 90%를 부담하며 대상자는 10%의 금액만 부담하게 된다. 국가암검진 대상자, 의료급여수급자일 경우에는 본인 부담없이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