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모, 경추 미세골절 진단 "회복까지 2∼3개월"
프로축구 K리그2 준플레이오프(PO)에서 경추(목뼈)에 미세 골절이 생긴 이승모(광주)가 완전히 회복하는 데 2∼3개월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광주FC는 29일 "이승모가 헤딩 점프 상황까지만 기억하고 응급실에 도착할 때까지의 기억은 잃었다"며 "병원 응급실에 도착한 이후 의식을 회복했고 목과 등, 왼손에 통증을 호소했다"고 밝혔다.

구단은 "CT 촬영 결과 뇌출혈은 없었고 경추 3번과 7번에 미세 골절이 확인됐다"며 "광주 조선대 병원으로 옮겨 신경외과 주치의와 면담하고 CT 촬영본을 분석한 결과 정밀검사는 필요하지 않다는 소견을 받았다. 왼쪽 중지 손가락 골절도 추가로 발견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이승모는 2∼3주 동안 입원해 안정과 회복을 취한 뒤 퇴원할 예정이다.

이승모는 2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 시티즌과의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준PO에서 전반 3분께 공중볼 다툼을 펼치다가 머리부터 땅에 떨어지면서 의식을 잃었다.

경기를 이끈 김희곤 주심이 재빠르게 인공호흡을 실시했고, 의무진도 급히 그라운드에서 응급조치한 뒤 병원으로 이송해 큰 부상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광주 구단은 "이승모가 완전히 회복하는 데 2∼3개월가량 필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승모 회복까지 2~3개월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