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김종현 전지본부장, 사장 승진…`사상최대` 39명 승진 인사
LG화학이 김종현 전지사업본부장(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사상최대 승진인사를 단행했습니다.

LG화학은 이사회 결의로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1명 등 모두 39명에 대한 `2019년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22명 승진을 두배 가까이 뛰어넘는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현재 전지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종현 부사장은 배터리 사업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김종현 사장은 1984년 입사 후 소형전지사업부장과 자동차전지사업부장, 전지사업본부장 등 전지 분야 주요 직책을 차례로 경험했습니다. 글로벌 핵심 고객사에서 수주를 지속하며 시장 1등 지위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최대 매출 달성 등으로 사업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도 인정받았습니다.

2017년 기초소재연구소장으로 보임한 한장선 전무는 고부가제품 개발 등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에 기여한 성과로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신임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장은 현 재료사업부문장인 유지영 부사장이 선임됐으며, 신임 재료사업부문장은 디스플레이사업 부장인 홍영준 전무가 맡게됐습니다.

LG화학은 이번 인사 특징으로 기초소재, 전지 등 성장·미래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한 사상 최대 승진인사라고 설명했습니다. LG화학 관계자는 “미래준비를 위한 R&D, 생산기술 분야의 젊은 인재 발탁, 해외사업 경험을 보유한 글로벌 인재 중용 등 사업구조 고도화 관점에서 근원적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라고 말했습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