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럼프 "중국산 아이폰과 노트북에 10% 관세 부과"

2. 트럼프 "GM, 중국 생산 멈추고 오하이오 공장 폐쇄 말라"

3. 영국 의회, 내달 11일 브렉시트 합의안 표결 실시

4. 샌프란 연은 "물가, 곧 연준 목표치 2% 밑돌 것"

5. NASA 탐사선 `인사이트호` 7분 한계 넘기고 화성 착륙


5. 나사의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호가 오늘 화성에 무사히 착륙했습니다. 나사는 화성 이륙시 최대 난관중 하나로 꼽히는 공포의 7분을 무난히 통과했다고 밝혔는데요, 인사이트는 2년간 화성에 정착해 지질 내부 특성을 조사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4. 샌프란시스코 연은이 물가가 곧 연준 목표치인 2%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아담 샤피로 연은 고문은, 최근 물가가 오른 것은 일시적 요인이라고 지적했는데요, 경제에 민감한 주택과 식품 서비스 등의 비용은 전혀 오르지 않았다며 다시 2% 아래로 돌아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WSJ은 향후 물가가 내린다면 금리 인상 정책에 제동이 걸릴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3. 영국 의회가 내달 11일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표결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주말 eu와 합의에 이르며 한 고비 넘겼지만, 영국 하원 과반수 이상 찬성이 불투명한 만큼 앞으로 2주간 치열한 대립이 있을 예정인데요, 총 350표 가운데 320표 이상을 받아야 합의안이 통과하게 됩니다. 앞서 EU측에서 추가 협상이 없다고 못박은 만큼, 이번 표결에서 노딜 브렉시트 여부에 대한 결과가 확정될 전망입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GM의 대규모 구조조정 계획 발표에 대해 강한 비판을 내놨습니다. GM측은 오늘 15% 인력을 감축하고, 북미 5개 지역 공장을 폐쇄한다고 밝혔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GM 메리바라 대표에게 중국 생산을 중단하고 앞서 발표한 공장들 폐쇄를 멈추라고 지적했는데요, 오하이오에는 추가로 신규 공장을 설립할 것을 촉구하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1. 트럼프 대통령이 WSJ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산 아이폰과 노트북에 10%씩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때문에 애플 시간외 거래에서 2% 가깝게 떨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WSJ은 애플이 또한번 악재에 휘말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애플이 약세 흐름을 보이는 상황에서 한번 더 꺾인다면 더 이상 탈출구가 없을 수 있따고 보도하며 앞둔 회담 발언에 주목해야한다고 보도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