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IPARK` 착공
서울남부교정시설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IPARK’가 들어섭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3일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공식에는 이인영 국회의원, 이성 구로구청장, 박칠성 구로구의원, 김상엽 LH 전략사업본부장, 고척아이파크대한뉴스테이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관계자, HDC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서울시 고척동 100번지 10만 5천여㎡ 부지에 들어설 ‘고척IPARK’는 총 2205세대의 주택과 더불어 복합행정타운, 공원 등이 함께 조성되는 대규모 복합 개발 사업입니다.

크게 복합개발부지와 공동주택부지로 구성되는데, 복합개발부지는 25∼45층 6개동 1457세대(전용면적 64㎡ 823세대, 79㎡ 634세대)로 구성되며 3만 5천여 평의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됩니다. 공동주택부지는 23∼35층 5개동 784세대(전용면적 64㎡ 470세대, 79㎡ 278세대)로 구성됩니다.

리츠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아파트와 공용·부대시설, 대규모 판매시설 등을 조성하는 역할과 함께,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대한토지신탁 등과 함께 리츠에 공동출자자로 참여해 투자자의 역할도 맡게 됩니다. 회사측은 "주거시장의 구조 변화에 맞는 플랫폼으로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창출하고자 하는 디벨로퍼로서의 사업영역 확장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6년 9월 LH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모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후 같은 해 10월 HUG, AMC(Asset Management Company, 대한토지신탁)와 함께 리츠 법인((주)고척아이파크대한뉴스테이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을 설립했습니다. 이후 각종 인허가와 심의 절차를 거쳐 올해 6월 LH와 약 5697억원의 도급공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현재 부지조성 중에 있으며 내년 상반기 임차인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에는 부동산 종합관리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HDC그룹의 계열사인 HDC아이서비스도 참여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임대운영을 통해 단기수익이 아닌 중장기적 가치를 창출하고, 구도심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새로운 도시재생 복합단지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IPARK` 착공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