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바이, 미국 수입매트리스 구매 시 다양한 `브랜드 체험`이 중요해

미국 최대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 직구를 찾는 수요자들이 차차 늘어나고 있다. 해외 직구의 경우 가전, 의류, 생필품 등을 대폭 할인해서 판매한다는 특성이 존재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게 나타난다. 특히 미국 현지에서 유명한 매트리스의 경우 수요가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미국 수입매트리스는 철저한 인증제도를 거쳐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그렇지만 씰리와 템퍼, 스파이널케어베딩, 스턴스앤포스터, 킹스다운 등 브랜드가 다양한 만큼 직구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은 비교적 어렵다.

따라서 원하는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시에는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에 최근 직접 매트리스를 수입해 체험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다수의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는 템퍼매트리스, 크라운쥬얼, 스턴스앤포스터, 썰타, 벨라지오 호텔침대 등 10개 이상의 미국 현지 브랜드를 합리적 금액에 취급하고 있는 업체로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호평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각 쇼룸 마다 상주하고 있는 수면 전문가를 통해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이 밖에도 스마트바이는 매트리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수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 업계 최초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함으로써 매트리스의 기능성, 내장재, 표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해당 브랜드가 쇼룸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제품은 메모리폼 안전 인증 `Certipur-us` 및 섬유 인증 등 친환경 검증 `Oekotex`를 받은 제품으로, 2개월 이내로 생산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관세청의 개인통관번호를 부여 받음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생산연월일 등 정품 내역을 확실히 인지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스마트바이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직구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직구 상품은 한 번 구매할 시 환불, 교환 등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만큼 수입 매트리스 전문점을 통해 국내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본 뒤 구매하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자사에서는 제품 비교 체험 및 컨설팅은 물론 블라인드 테스트까지 가능하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바이는 각각의 쇼룸을 통해 소비자들의 제품 컨설팅과 구매에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해당 브랜드의 쇼룸은 대전점, 의정부점, 수원점, 안양점, 대구점, 부산점 등 전국 총 6개 지점으로 구성됐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