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사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본엔젤스)가 말레이시아 여행 플랫폼 `로카로컬(LokaLocal)`에 투자합니다.

로카로컬은 현지인과 관광객을 연결해 지역 내 특색있는 체험 및 워크샵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 2016년 설립됐습니다.

이미 800개 이상의 여행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내년까지 50곳의 도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본엔젤스 역시 로카로컬 펀딩을 진행하며 말레이시아 회사를 처음으로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는 것은 물론, 동남아시아 지역 투자 트렉레코드를 쌓았다는 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본엔젤스는 지난 9월에도 베트남 여행 및 숙박 예약 플랫폼 업체 `브이레저(VLeisure)` 투자를 단행한 바 있습니다.

한편 지난 2006년 창업해 2010년 법인이 설립된 본엔젤스는 지난 10년 간 모바일, 콘텐츠, 소프트웨어, 게임 등 IT 기술과 O2O(Online to Offline), 교육, 핀테크 등 12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해 왔습니다.

국내 80여개 벤처캐피탈 중 정부 펀딩이 없는 유일한 투자사로,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시드투자자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사 중 주요 M&A 사례는 미투데이(네이버 매각), 윙버스(네이버 매각), 엔써즈(KT 매각), 지노게임즈(블루홀스튜디오 매각), 카닥(카카오 매각) 등이 있으며, 내년에는 본엔젤스 최초로 한국거래소 상장도 계획 중입니다.
배달의 민족 대박 낸 본엔젤스, 말레이시아 여행사에 투자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