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예다지, 기능성도어로 소비자 눈길
기능성도어를 선보이는 예다지가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 지정 기업에 선발돼 지정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품질우수제품에 선정된 `예다지기능성 도어`는 항균, 탈취, 음이온, 원적외선, 항곰팡이 등 5가지 기능을 갖춘 도어이다. 특히 특수소재를 적용한 무기향균기능은 슈퍼박테리아로 알려진 MRSA(항생제 내성 포도상 구균)라는 변종균까지 차단하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예다지 측은 유해세균 차단과 함께 가족의 건강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2018 품질우수제품에 지정된 기업은 40개사로 총 품목은 62개다. 이번 지정기업에 선정된 제품은 품질우수 지정마크(QR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외에서 제품을 홍보하거나 판매 시 해당 마크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전시회 및 인천시가 주관하는 각종 지원사업에서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예다지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각종 외부 유해먼지에 위협받는 현대인에게 쾌적한 실내생활을 보장해 줄 수 있는 기술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스트레스 완화, 학습능력 및 집중력 향상, 알레르기 및 피부질환 개선 등 다양한 방면에서 쾌적한 일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인증기관 시험 성능테스트에서 기능성을 입증해 인증기관 실험인증서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원적외선협회(KIFA)에서 테스트를 거쳐 품질을 인정받은 예다지는 2018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대상(기술혁신/기능성 항균도어 부문)에서도 수상을 거둔 바 있다.

한편 예다지는 도어를 비롯해 몰딩, 페인트, 현관문, 아트월, 포인트월 등 각종 종합인테리어 관련 자재를 연구 및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