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위 있는 주거공간`, 부동산 시장에 `매스티지` 주택이 뜬다
합리적인 가격의 고급 상품 `매스티지` 인기

저렴한 분양가에 특화설계, 고급 서비스 갖춘 단지 분양 앞둬

최근 분양시장에 중소형 단지를 중심으로 `매스티지`(masstige)바람이 불고 있다.

매스티지란, 고소득층·상류층 대상으로 하는 최고급품, 일명 명품을 의미하는 프레스티지(prestige)와 대중(mass)을 결합한 단어로 품질과 상표는 명품 이미지를 갖추되,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산되는 고급상품을 뜻한다.

한 때 중대형 주택에 고가의 수입마감재와 최첨단 설계 등을 도입해 소비자들을 유혹하던 시절이 있었다면, 현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에 중대형 주택의 옵션과 특화설계를 더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이렇다 보니 대형 주택보다 분양가와 관리비 등 가격부담은 적으면서도 그만한 고급시설을 누릴 수 있고, 각종 특화설계로 공간까지 넓게 쓸 수 있는 `매스티지` 주택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는 요즘과 같은 불황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적고, 주거상품에 적용된 예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

부동산 관계자는 "매스티지 주택의 경우 실속 있는 명품설계에 경쟁력 있는 가격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실속파 수요자와 비용 대비 높은 투자가치를 바라는 투자자들에게 매스티지 주택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다"고 조언했다.

■ 분양 앞둔 대표적인 `매스티지` 주택은 어디

하반기 분양시장에서 대표적인 `매스티지` 주택을 꼽자면 단연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를 손꼽을 수 있다.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는 파주시 와동동 1498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0층, 전용면적 13.23㎡, 18.34㎡, 총 360실 규모로 조성되는 오피스텔로 기존에 공급된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와 특화설계가 도입된 `매스티지` 주택이다.

지역 내 공급된 여타의 오피스텔과 달리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는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주거와 편의를 위한 1층 헬퍼데스크와 발렛파킹, 청소, 세탁(유료서비스) 등을 관리해주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거기능을 한층 더 향상시킨 대표적인 `매스티지` 오피스텔이다.

특히 이러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는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 도곡동 타워팰리스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와 고급 오피스텔에 제공되고 있어, `파주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역시 파주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오피스텔이자 랜드마크 단지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중대형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조명, 냉/난방 등의 제어와 택배,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정보 등 공용부 기능 모두를 스마트 홈 앱 하나로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입주민 편의성 향상을 위한 특화설계도 도입되는 점도 눈에 띈다.

또한 복층구조의 특화설계와 테라스 설계(일부)를 도입하여 입주민들이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은 물론 TV, 책장 등의 가구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이사에 대한 부담과 구입 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하나로마트(예정)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운정스포츠센터, 소리천, 체육공원, 운정호수공원 등도 가까워 산책과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연내 착공에 들어갈 계획인 GTX-A노선(운정~동탄)과 지하철 3호선(운정~일산) 연장이 예정에 있어 향후 강남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서울 생활권 프리미엄의 수혜도 입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는 저렴한 분양가와 10년 임대수익보장 지급보증서의 발행으로 공실이 있어도 안정적이며, 분양권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769-2번지에 마련돼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