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나영, 추위 녹이는 따뜻한 감성의 알앤비 소울 ‘On&On’ 21일 음원 공개


가수 고나영이 신곡 ‘On&On(온앤온, 생각이 나)’를 발표하며 2018년 연말 음악 활동을 왕성하게 이어간다.

지난 10월 가을 감성이 짙은 R&B 팝발라드 ‘부족해’를 발표하며 호응을 이끈 고나영은 한달만에 신곡 ‘On&On’을 발표, 더 매력적인 음악적 성숙미를 보여주고 있다.

‘On&On’은 이별 후에 느껴지는 감정을 세련된 기타 연주와 함께 일렉트릭 피아노(EP) 연주로 도시적 감성을 풀어낸 R&B 소울 장르의 곡이다.

특히 EP 연주는 한층 더 곡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포근한 기타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며 따뜻한 감성을 일으키며 감동의 파장을 넓힌다. 여기에 상대적으로 간결하고 차가운 겨울 느낌의 신스 드럼과 신스 베이스가 곡 분위기를 트렌디하게 이끈다.

‘달빛이 참 맑아서 / 니 생각이 났어 / 한동안 잊고 지냈었던 / 우리의 기억들 …… 혼자서 걷게 되니까 / 바람은 차가우니까 / 텅 빈 이 밤이 나를 외롭게 해’라며 누구나 겪는 이별 후의 감정이 곡 전반에 걸쳐 드러난다. 서서히 바람처럼 지나가고 잊혀진 듯 하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빈자리로 인한 그리움과 공허함으로 잠 못들고 밤을 지새우는 모습이 떠오른다.

고나영의 매력적이고 따뜻한 음색은 이별 후 이겨내야 할 아픔과 그리움을 덤덤하면서도 애절하게 전달하며 애절한 분위기에 풍성한 감성을 전한다. 고나영은 작곡가 Find.A와 공동으로 작사에 참여해 감각적인 노랫말을 만들어냈다.

겨울 추위를 녹이는 따뜻함이 배어 있는 고나영의 신곡 ‘On&On’(생각이 나)은 21일 정오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