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골드만삭스, 애플 목표주가 하향 조정…FAANG 모두 약세장

2. 미 소매판매 체인 `타겟` 3Q 실적 부진…유통업 전반 약세


3. 트럼프 "사우디, 미국의 변함없는 파트너"…유가 급락

4. 커들로 "현재 중국과 무역관련 매우 자세한 대화 중"



골드만삭스, 애플 목표주가 하향 조정…FAANG 모두 약세장

오늘 골드만삭스가 애플의 목표주가 하향 조정 대열에 합류하면서, 애플이 또한번 크게 꺾였습니다. 골드만의 로드 홀 연구원은, 중국에서 수요가 약해지는 가운데 다른 신흥국 시장에서도 둔화가 시작됐다고 분석했는데요, 애플이 제시한 가이던스도 최악의 상황은 제외한 수준일 것이라며 부정적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이어, 중요한 것은 고객들의 충성도가 사라지는 점이라며, 향후 1년간 주가가 더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미 소매판매 체인 `타겟` 3Q 실적 부진…유통업 전반 약세



미국의 주요 소매판매 체인인 타겟의 3분기 실적이 부진하게 나오면서 유통주 전반이 약세를 보이며 오늘 장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매출은 좋았지만, EPS와 동일매장 기준 매출 증가율은 떨어지면서 기대에 못 미쳤는데요, 타겟 측은 유통 비용과 임금 증가 등으로 수익성이 떨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때문에 월마트와 홈디포 등 동일한 문제점을 안고 있는 유통업 전반에 타격이 가해졌습니다.



트럼프 "사우디, 미국의 변함없는 파트너"…유가 급락

CIA가 까슈끄지 피살 배후를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로 결론 지은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는 미국의 변함없는 파트너라며 군사와 유가 두 부분에서 협력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미국의 국익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 소식이 나온 직후 유가가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나 WTI와 브렌트유 모두 고점대비 30% 넘는 약세장으로 진입하면서 유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커들로 "현재 중국과 무역관련 매우 자세한 대화 중"

래리 커들로 NEC 위원장이, 현재 중국과 무역관련 매우 자세한 대화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 협상이 잘 진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뜻을 전했는데요, 정부의 모든 차원에서 미국의 이익과 부합하는 타결안을 만드는 중이라고 언급하며,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무역 관련 대화가 진전을 보였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