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감자탕 업체 본사, 문서 위조해 거액 지원금 받은 혐의
유명 감자탕 프랜차이즈 본사가 문서를 위조해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금을 받은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광주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사문서를 위조해 지자체 지원금을 받은 혐의(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등)로 이바돔감자탕 김모(58) 대표와 임원 등 본사 관계자들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김 대표 등은 지난 2014년께 인천에서 전남 영광군 대마 전기산업단지 내 3만3천여㎡ 부지로 공장과 생산물류센터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허위 문서로 영광군의 지원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바돔감자탕 측은 이전하는 공장 규모가 클수록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 임대차계약서를 위조하는 방식으로 인천 공장 규모를 부풀린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이바돔감자탕 측이 공장 이전 과정에서 받은 지원금은 50억여원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으로 구체적인 입건 대상과 피해 액수 등을 구체적으로 밝히기 어렵다"며 "수사가 마무리되면 구체적으로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업계 매출 1위인 이바돔감자탕은 185억원을 투자해 공장과 생산물류센터를 영광군 대마산단으로 이전, 2016년부터 각종 김치류와 장류를 생산하고 있다.

이전 당시 이바돔감자탕 관계자는 "영광 주변에서 품질 좋은 배추, 콩, 고추가 생산되고 저장하기에도 적합해 영광에 본사 등을 두게 됐다"며 "전국 매장 155곳 중 30%가량이 광주·전남에 위치한 데 따른 물류도 고려했다"고 배경을 밝힌 바 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